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포르테 10개입(현재 최저가 10,290원) 입니다.
제품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스 커피용 캡슐제품으로 올해 리미티드에디션으로 출시된 몇종류 중 하나인 제품입니다.
버추오 캡슐커피제품중에서 아이스커피 제품은 배전강도가 높고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버츄오 캡슐은 크기가 크다보니 캡슐에 들어간 알루미늄의 양도 증가하게 됩니다.
다 사용한 캡슐은 다시 회수해가는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렇게 회수된 캡슐은 다시 처리 과정을 거쳐 재활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판매되는 모든 버추오 캡슐에는 재활용된 알루미늄 8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포르테 10개입 제품의 추출량은 230ml 입니다.
다른 캡슐과 다른점이 보이는데 바로 배전강도가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아이스커피 캡슐 제품들에는 배전강도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단 커피의 맛만으로도 강배전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원재료는 커피원두 100%이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포르테 10개입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 3개월입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포르테 10개입 실제 모습입니다.
아이스커피 특성상 추출량이 많다보니 커피캡슐의 크기가 상당히 큰편입니다.
직경은 동일하고 아래쪽으로 튀어나온 깊이가 2배이상 큰편입니다.
40ml 에스프레소 추출 캡슐하고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왼쪽이 에스프레소 캡슐이며 오른쪽이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아이스 포르테 캡슐입니다.
버추오 머신은 직경만 맞으면 깊이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잔에 얼음을 적당량 넣어 놓고 추출합니다.
제품 설명에서 제공하는 아로마는 말린 곡물향, 우디향과 페퍼향이며 아이스커피로 만들어 먹는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머그 기준 230ml 추출량으로 추출량 자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얼음을 넣어 희석해서 먹는 제품이라 추출량은 표준추출량정도입니다. 그렇다고 에스프레소처럼 추출량이 적으면 쉽게 온도를 내릴수는 있지만 다시 물을 섞어야 하기 때문에 편의성면에서는 표준 추출량 제품이 좋은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맛 자체가 진한편이라 얼음의 양을 풍성하게 넣어서 연하게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아이스 계열 리미티드 제품들은 대체로 배전강도가 표기되어 있지않아서 알기 어렵지만 맛에서 쌉싸름한 맛이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배전강도가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버추오 캡슐커피 제품들은 배전강도가 높다고 해서 마냥 쓴맛이 강한게 아니라 깔끔하면서 뒷맛으로 남지 않는 쓴맛이라 오히려 개운한맛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로마향은 구수한 느낌으로 곡물향이라고 느낄수 있는데 우디향이나 페퍼향의 깊은 향까지는 아직 능력이 안되는건지 알아차리기 힘든거 같습니다. 향 자체는 구수한 곡물향에 개운하고 뒷맛이 남지 않는 쌉싸름한 맛이라 단맛이 나는 시럽이나 꿀등을 타서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