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마켓비 BAMBOU 무드등(현재 최저가 31,900원) 입니다.
바깥쪽 창살 재질을 대나무로 만들고 가운데 빛이 퍼지도록 플라스틱 재질의 원형 기둥 형태의 확산판을 사용한 무드등입니다. 실제 대나무를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무드등입니다. 크기는 높이 32.5cm에 최대 직경 22cm로 크기가 작은편은 아닙니다. 무드등에 사용하는 전구는 별도 구매해야 하며 최대 20W 규격의 E26소켓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마트 LED 전구를 사용하시면 훨씬 더 활용도가 높은 무드등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마켓비 BAMBOU 무드등 본체와 간단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고 특별히 다른 부속없이 무드등은 조립이 완료된 상태로 되어 있어서 전구만 장착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손잡이도 있어서 테이블위에 올려 놓는 스탠딩타입뿐만 아니라 걸어두고 사용할수도 있어서 활용도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사용처가 많아보입니다.
외부 재질이 실제 대나무라서 충격에 약간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대나무살은 쉽게 부러지지는 않지만 나무 재질이라 힘을 주면 살짝 휘어집니다. 가벼운 충격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혹시라도 떨어뜨린다면 대나물살이 부러질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닥면은 두꺼운 나무 재질과 소켓이 내장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는 구조입니다.
테이블위에 스탠딩모드로 세워둘 경우 특별히 쓰러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에서 보면 아래쪽에 E26 규격의 소켓이 보입니다.
가운데 원통은 성인 손이 들어가기에 충분하기때문에 전구를 손으로 잡고 직접 넣어서 장착하시면 됩니다. 혹시 팔에 운동으로 인한 근육이 많으시다면 안들어갈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타인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전원 스위치는 코드선 중간에 있습니다. 수동타입이라서 개인적으로 실사용시에는 스마트 전구 추천드립니다.
원래 레일등에 장착해서 사용중인 Tapo 스마트 전구를 장착해봤습니다.
일반 전구중에 20W미만 전구라면 특수전구외에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켓비 BAMBOU 무드등 실제 크기를 측정해봈습니다.
최대 폭은 대략 20cm 미만입니다. 아마 손잡이를 옆으로 했을때를 기준으로 측정해서 폭이 넓게 보였던거 같습니다. 높이는 손잡이 기준 47cm까지 높아집니다. 손잡이 빼면 32cm 입니다.
원통의 직경은 대략 11.5cm정도입니다. 가운데 직경은 대략 9cm 정도입니다.
Tapo 스마트 전구를 장착한 다음 사용해봤습니다.
스마트전구라서 스위치를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꼭~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스마트 전구를 장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 전구를 사용하니 다양한 효과 / 색상 / 밝기 조절이 가능해서 무드등 활용도가 훨씬 더 높아지는거 같습니다.
스마트 전구를 사용하니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서 좋네요.
마켓비 BAMBOU 무드등 제품은 일단 디자인이 예쁩니다. 실제 대나무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고 크기가 제법 커서 테이블에 하나정도만 비치해둬도 존재감이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일단 전구를 기본 제공하고 있지않아서 별도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스위치가 수동타입이며 코드선에 부착되어 있고 본체에는 스위치가 없기때문에 일반 전구를 사용할경우 사용하기 불편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스마트 전구 장착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