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애견산업 아몬스 명품패드 소형 50매(현재 최저가 7,500원) 입니다.
집에서 강아지를 기르다보면 가장 기본이 되는 필수품이 패드죠. 뭔가 대체할만한 수단이 없기때문에 꼭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면서 하루에 적게는 2~3장에서 많게는 4~6장이상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보니 가격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저가형 제품이나 인지도가 없는 제품들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해야 할 일이 늘어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품질이상,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고르는게 가장 큰 일이기도 합니다.
애견 산업 아몬스 명품패드 소형 50매 제품은 일단 국산패드 제품으로 고급형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물론 패드 제품군이 워낙 다양하고 가격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이 제품보다 SAP 함유량이 훨씬 더 높은 제품들도 많습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비교 항목이기때문에 중도를 지키는제 중요해보입니다. 일단 품지면에서는 가성비와 함께 SAP함유량도 괜찮은 제품이라 마음에 듭니다.
단순히 소변 흡수량 뿐만 아니라 요즘은 추가 기능성을 부여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애견산업 아몬스 명품패드 소형 50매 제품에는 냄새억제 기능과 함께 항균기능 제공 그리고 무형광 제품을 부가적인 특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50매 포장 규격이며 한장당 36g의 무게에 SAP 함유량은 4g 입니다.
SAP함유량이 높으면 좀 더 많은 양의 소변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패드 제품들의 성능을 언급할때 자주 언급되는 요소입니다. 그렇다고 SAP 함유량이 높으면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SAP함유량이 높아 대량의 소변을 흡수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악취포함)가 있어서 결국 패드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오히려 낭비되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SAP함유량은 애견의 견종, 크기(몸무게), 식이 습관에 따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즉 적당량의 SAP를 함유하고 있으면서 가격대가 저렴하다면 그 제품은 그 제품 나름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어떤 제품이 나쁘다 좋다 판단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소형 사이즈 패드 제품들은 대체로 크기가 40cm X 50cm 입니다. 물론 SAP가 함유된 실제 패드 영역은 가로/세로 대략 2~3cm 정도 작은 편입니다.
재질을 살펴보면 표면은 부직포이며 중간에 흡수층은 펄프와 SAP를 사용합니다.
밑면은 당연히 소변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방수지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구조와 재료들은 웬만한 패드 제품들은 거의 다 동일합니다.
애견산업 아몬스 명품패드 소형 50매 상단을 개봉하면 하나씩 꺼내 쓰기 편하도록 세로형태로 배치된 구조입니다.
바깥쪽에 흡수층이 없는 영역을 제외하면 소형 사이즈 기준 대략 41cm X 33cm 정도됩니다.
이런 실측 사이즈 역시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기르시는 반려견의 상황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SAP 함유량이 4g 수준으로 소형 사이즈 기준 일반 패드 제품군들과 비교하면 중간쯤에 해당합니다. 아주 고용량 SAP함유 제품군은 아니라서 평균적으로 소형견 기준 2~3번도 소변을 본 다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리 냄새억제 기능이 있더라고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밑면으로는 방수지가 있어서 특별히 시간이 지나도 새어나오는 문제는 없습니다.
물론 한번에 다량의 액체가 흡수되면 바로 교체해주시는 게 좋기는 합니다. 방수지라고 해서 장시간동안 완벽방수가 되는건 아닙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밑에 배변판을 같이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모르는 문제의 발생을 막아주는 동시에 밑으로 공기층이 있어서 좀 더 쉽게 마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