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근래에 가성비 높은 공구 제품으로 인기가 있는 웍스 브랜드의 웍스 WX255 (1.5Ah)(현재 최저가 36,900원) 전동드라이버 입니다. 요즘은 워낙 저가형 제품들이 많다보니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제품의 가격대가 3만원 중반대인점을 고려하면 약간 비싸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등을 고려하면 꽤 괜찮은 제품입니다. 1.5Ah급의 배터리를 사용해 힘이 좋은편이라 가정용으로 활용하기에는 제격인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래시기능과 정/역회전 선택이 가능하고 락기능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때 잘못해서 동작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회전이 가능한 내장형 드라이버 비트 세트를 사용해 편의성도 우수한 제품입니다.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제품 구성입니다.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본체, 충전어댑터, 설명서와 정품등록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핏보면 드라이버 비트를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개별 구매해야하는것처럼 보이지만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제품 내부에 6종의 드라이버 비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사용은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길이만 맞으면 다른 비트로 교체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충전방식은 전용 잭을 사용하고 있어서 일단 어댑터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품의 마감 품질이 꽤 좋은 편이라 저가형 제품들과는 다릅니다. 제품 마감도 좋고 손으로 잡았을 때 느껴지는 감촉도 확실히 좋습니다.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니 드라이버 비트까지 포함해서 총 길이는 20cm정도 됩니다. 손잡이 포함 세로 길이는 13~14cm정도입니다.
처음 손으로 잡아보면 제법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배터리 내장형인데다 배터리도 용량이 높은 편이라서 그런지 무게가 제법 나갑니다. 실제 측정 무게는 544g인데 숫자로 보는 무게는 가벼워보이지만 손으로 잡았을때의 느낌은 제법 묵직해서 제대로 된 공구를 잡는 느낌입니다.
정/역회전 버튼은 전원 손잡이 위에 있고 좌우로 밀어 넣는 방식입니다. 회전방향에 따른 나사의 방향이 표시되어 있어서 쉽게 구분이 됩니다.
충전 포트는 손잡이 아래쪽에 있고 지름이 작은 포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일단 전원 어댑터는 잘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호환제품을 구하는게 어렵지는 않지만 일단 전용 포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주변에서 급하게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버 비트 앞쪽에는 나사를 잡아주는 가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드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나사를 잡아줄 때 자동으로 벌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가드는 아래쪽에 레버를 밀고 아래쪽으로 밀어내면 분리 됩니다.
장착할때는 그냥 밀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앞에서 밀어주는 힘에 의해 잗동으로 벌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나사를 박을때는 마지막에 나사를 놔주는 구조가 되며 반대로 나사를 뺄때는 나중에 나사 머리를 잡아당겨 빼주는 구조입니다.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플래시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연동해서 동작합니다. 아주 밝은 건 아니지만 나름 요긴합니다. 대신 전원 버튼을 눌러야 동작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처음 나사를 찾을 때 약간 번거롭기는 합니다.
권총방식처럼 상단에 레버를 뒤로 당기면 회전형 어댑터에 비트가 내장된게 보입니다. 원하는 비트를 선택하기 위해 어댑터를 돌린 다음 레버를 다시 올려 주면 됩니다.
레버를 당기면 비트가 안으로 쏙 들어가고 다시 레버를 밀어주면 비트가 앞으로 튀어나오는 구조입니다.
실제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제품으로 나사를 분리해봤습니다.
나사를 박는 과정도 반대일뿐 동일합니다. 마지막에 분리된 나사가 전면 가드에 걸려 자동으로 빠지는 모습입니다.
웍스 WX255 (1.5Ah) 전동드라이버 제품은 드라이버 비트 6종이 내장된 어댑터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비트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고 일일히 손으로 직접 장착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편리합니다. 대신 제공되는 비트외에 다른 비트를 장착하기위해서는 크기나 길이등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비트 호환성측면에서는 약간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하는 비트정도만 사용해도 가정용으로는 웬만한 나사는 모두 커버할 수 있습니다. 속도 조절이나 토크 조절이 되는건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대의 제품에서는 바라기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제품 품질이나 마감 품질은 우수한편이라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좋고 표면에 닿는 느낌도 좋습니다. 충전어탭터는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어댑터를 분실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