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무드등 신상 제품 한일디아이 LED 짱구 빈백 무드등(현재 최저가 12,060원) 입니다.
아이들 특히 3~4세정도의 남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짱구캐릭터가 적용된 무드등입니다.
보통 요런 무드등 제품들은 기능은 다양하지 않고 캐릭터에 특화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한일디아이 LED 짱구 빈백 무드등 제품 역시 기본적인 무드등 모듈이 내장된 장난감 또는 인테리어 소품정도로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밝기는 은은한 수준의 조명효과를 제공해 야간에 켜두면 취침등 정도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합니다. 대신 자동 전원 꺼짐이나 밝기 조절 같은 기능은 없습니다.
특이한점은 배터리를 일반 AA/AAA 타입의 배터리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버튼형 전지를 사용하는데 버튼형 전지중에서도 다소 특이한 규격인 LR1130/LR54를 사용합니다. 물론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배터리이기는 하지만 좀 더 범용 배터리에 해당하는 배터리를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대신 장점도 있습니다. LR1130 배터리가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3개를 사용하더라도 무게가 가벼워서 아이들이 던지거나 위에서 떨어져도 다치거나 제품이 손상될 확률이 낮은편입니다.
무드등하단에 전원 스위치와 배터리 삽입구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LR1130 3개를 사용하며 나사를 사용해 커버를 열어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특별한 기능은 없고 단순히 전원 ON/OFF만 가능합니다. 배터리 커버에 나사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열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버튼형 전지는 유아들이 사용할 경우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에 안전을 위해 안전커버를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특별히 사용방법이 어려운 제품이 아니라서 제품 구성은 한일디아이 LED 짱구 빈백 무드등 본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와 뒷부분의 빈백이 분리되는건 아니고 일체형입니다.
한일디아이 LED 짱구 빈백 무드등 제품의 크기는 가로 135mm 깊이 120mm 높이는 80mm 입니다. 캐릭터 자체는 크지 않지만 빈백 부분이 좀 큰편입니다.
한일디아이 LED 짱구 빈백 무드등 제품의 무게는 버튼형 전지 3개 포함한 상태에서 217g 입니다.
무게가 상당히 가볍고 실리콘 재질은 아니지만 소프트비닐 재질로 되어 있어서 표면이 부드럽습니다. 아이들이 사용해도 다칠 염려는 없을거 같습니다.
나사를 사용해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LR1130 배터리 3개가 보입니다.
3개를 사용해도 두께가 얇은 배터리라서 그런지 배터리가 차지하는 공간이 상당히 작습니다.
전원을 켜면 뒤에 빈백 부분에 LED가 켜지면서 불이 들어옵니다.
캐릭터 부분은 특별히 불이 들어오는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아마 일체형으로 만든데다 캐릭터 부분은 색상이 짙어서 빛이 투과되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어두운곳에서 보면 약간 야광빛 처럼 빛나고 있습니다.
한일디아이 LED 짱구 빈백 무드등 제품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특정 목적을 가지고 사용하는 취침등/무드등이라기 보다는 장난감이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야간에 취침등 정도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밝기정도라서 켜놓고 자기에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기능 자체는 무드등외에 특별한 기능은 없고 단순히 ON/OFF만 가능합니다. 외부 재질은 소프트비닐로 되어 있는데 푹신푹신한 질감은 아니지만 표면이 부드러워서 아이들이 다침 염려는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