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세탁물을 실내에서 건조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습도 높은 요즘, 실내에 건조하면 세탁물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이럴 때마다 세탁물 냄새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십상인데
이번에 시원하고 청량한 향기를 특징으로 하는
피죤 실내건조 고농축 아이스썸머 2.3L 섬유유연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피죤 실내건조 고농축 아이스썸머 2.3L 섬유유연제 입니다.
저는 리필 형태로 구매하였습니다.
리필 형태는 용기와 비교하여 가격 대비 용량이 더 많아서 경제적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리필 형태를 더 선호합니다.
이 제품은 탈취 성분이 5배 강화된 고농축 섬유유연제입니다.
일반 섬유유연제에 비해 소량만 사용해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실내건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장마철 비가 와서 실내에 건조해야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시원하고 청량한 아이스썸머 향기를 오래도록 느낄 수 있습니다.
섬유유연제의 아이스썸머는 푸른 물결과 같이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이 매력적인 향기입니다.
특히 실내 건조 시에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기에 좋은 향기입니다.
이 섬유유연제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미세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미세 플라스틱을 사용한 섬유유연제는 환경에도 좋지 않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서 예민한 피부의 소비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취 5배, 향기 4배로 고농축의 섬유유연제입니다.
제조일자는 최근 제조된 상품을 받았습니다.
섬유유연제는 변질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제조일이 오래되어도 상관없지만,
아무래도 최근 제조된 상품을 받으면 기분 좋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섬유유연제의 주요물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물질은 물, 계면활성제(에스터쿼터너리암모늄염 등), 사이클로덱스트린이 사용되었습니다.
알레르기반응가능물질은 리날로올, 벤질살리실레이트,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시트로넬롤, 제라니올, 헥실신남알
계면활성제로는 에스터쿼터너리암모늄염(양이온계), α-도데실-ω-하이드록시-폴리(옥시-1,2-에탄디일)(비이온계)
기타물질은 1,3,4,6,7,8-헥사하이드로-4,6,6,7,8,8-헥사메틸사이클로펜타[g]-2-벤조피란, 리모넨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세탁물 용량에 따른 섬유유연제 사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농축이라서 일반 섬유유연제보다는 소량을 사용하고, 풍부한 향과 부드러움을 원하는 사용자는 선호도에 따라 양을 조금 더 추가하면 됩니다. 사용설명서에선 10ml 정도 더 추가하면 향과 부드러움이 더 풍부해진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리필 형태여서 따로 계량이 가능한 뚜껑이 없습니다.
대신에 가격 대비 용량이 많아서 경제적이죠.
보통 가정에 세제용 계량컵이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고농축이라 농도가 짙은 용액이고, 색깔은 우윳빛 색깔을 보여줍니다.
계량컵에 따르자마자 청량한 향기가 가득 전해집니다.
피죤 실내건조 고농축 아이스썸머 섬유유연제는 여름 장마철 실내 건조했을 때 세탁물의 꿉꿉하고 불쾌한 냄새를 해결해 주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탈취 성분이 5배 강화되어 소량만으로도 효과가 확실하고, 시원하고 청량한 아이스썸머 향기는 세탁물에 상쾌함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고농축 제품이라 소량으로도 효과가 좋아서, 오히려 더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미세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점이 마음에 듭니다.
세탁물에서 느껴지는 상쾌한 향기가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에도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여름철에는 뭐든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것들을 선호하는데, 이 섬유유연제의 향기는 시원한 느낌을 주어서 기분 좋게 사용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