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찜질이 필요할때 전자파 걱정없이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돌찜질기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현재 최저가 41,950원) 입니다. 돌찜질기 제품들은 대부분 내장된 전열선을 사용해 돌이나 황토등의 포장재질에 열을 축적해 사용하는 제품이라 무선찜질기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TC히터와 배터리를 사용하는 무선찜질기 제품보다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편이며 가정용 전기를 사용해 전연선을 가열해 축열하는 방식이라 높은 온도를 꽤 오랜시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축열 방식이라 점점 열이 방출되면서 온도가 내려가고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사용환경을 잘 맞춰주면 뜨끈뜨끈한 찜질을 3~4시간 이상 즐길수도 있고 겨울철 캠핑을 갔을때 취심시 침낭안에 넣어두면 아주 든든한 난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사용방법은 본체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축열모드로 동작합니다.
내부에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5분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합니다.
전원이 차단되면 서서히 열이 외부로 배출되면서 전체적으로 본체 온도가 올라갑니다.
벨트나 파우치를 사용해 찜찔을 하면 되고 재사용은 완전식 식은 다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온도가 완전히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중간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해도 센서가 전원을 차단해서 충전이 안됩니다. 그리고 제품 특성상 열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이불을 덮고 있거나 두꺼운 옷을 입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상당히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 제품의 소비전력은 460W 입니다.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 제품 구성은 찜질기 본체, 전원케이블, 설명서, 벨트,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벨트는 벨크로 테이프를 사용해 몸에 두른 다음 고정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117cm정도이며 신축성이 좋은편은 아니지만 약간 늘어나기는 합니다.
찜찔기가 빠지거나 돌아다니지 않도로 벨크가운데 고정이 됩니다. 참고로 주머지는 바깥쪽으로 향하게 되어 있습니다.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 전체적인 모양은 조약돌을 닮았습니다.
약간 휘어진 형태로 외부 재질의 촉감은 매끄러운편입니다.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길이가 긴 쪽은 21cm 이며 짧은쪽은 17cm 정도입니다.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 제품의 무게는 1076g으로 제법 묵직합니다.
아무래도 내용물이 황토나 돌 같은 광물질을 사용하고 외부 재질도 철을 사용하기때문에 무게가 무거운편입니다. 그래도 벨트에 넣어 사용하면 몸에 걸치더라도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들고 다니는게 아니라 의자에 앉아서 사용하거나 누워서 배위에 올려놓거나 다리나 팔에 대고 옆으로 눕혀 놓기 때문에 무게로 인해 눌리는 압력이 크다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처음 충전시 소비전력을 측정해보니 430W 내외의 전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충전시 5분정도면 충분하기때문에 전기요금 관련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한번충전하면 적어도 2시간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케이블 연결소켓 측면에 있는 LED는 충전시 불이 들어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불이꺼집니다.
축열식이라 처음에 내부에 쌓인 열이 배출되기까지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초반에 40도대에서 출발해서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50~60도를 지나 최대 70도를 넘어가기 시작합니다. 최대 온도까지 오르는데 시간도 4~5분이내로 짧은편입니다. 최대 온도가 되면 적당히 외부로 오픈해서 사용 온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너무 뜨거우면 얇은 수건 하나를 중간에 넣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프로텍메디칼 불화로 전기찜질기 PR-504 제품은 축열방식의 돌찜질기 제품으로 한번 충전해서 적어도 2시간 이상 고온찜질이 가능합니다. 이불을 사용하거나 옷안에 넣어 사용하면 4~5시간 이상 온도가 유지되기도 하기때문에 사용환경을 조절해 원하는 온도/시간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자동온도조절이나 원하는 온도 설정이 불가능한 수동타입의 제품이라는점이 아쉽지만 한번충전해서 고온찜질을 2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점에서 효율은 좋은편입니다. 무게는 1kg정도로 그냥 들어보면 무직하지만 벨트를 사용해 묶어두면 앉거나 누워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