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브이앤비리빙 철제 트롤리 3단 선반(현재 최저가 20,010원) 입니다.
철제 타입의 바스켓을 3단 구성으로 만들고 아래쪽에 바퀴를 부착해 이동이 편리한 트롤리 타입의 선반입니다. 철제 타입이라 전체적으로 견고하고 단단한 선반입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바스켓의 바닥면이 철제이지만 메쉬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중량감이 나가는 무거운 물건을 담아두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가벼운 소품 위주로 담아두고 사용하기에 좋은 선반입니다.
브이앤비리빙 철제 트롤리 3단 선반 제품의 표시 사항을 살펴보면 크기는 430X360X715mm로 3단 선반이라 크기가 작은 편은 아닙니다. 재질은 분체도장한 스틸, PP입니다. 마감 재질을 제외한 대부분의 재질이 분체도장 스틸입니다. 색상은 도장 색상에 따라 화이트/블랙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이앤비리빙 철제 트롤리 3단 선반 제품 구성입니다.
메쉬 타입의 바스켓 3개와 하단부 지지대 역할을 하는 다리 두개 그리고 중간 프레임을 구성하는 부속품들이 들어있는 부속품 박스,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조립 과정 위주로 설명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설명서 방법대로 하기보다 오히려 반대로 조립하는게 훨씬 더 쉽습니다. 조립에 필요한 렌치 및 스패너겸 일자드라이버는 포함되어 있어서 추가 도구는 필요없습니다.
선반과 선반을 연결해주는 연결 파이프는 아래위 모양이 다릅니다.
조립하실 때 꼭 아래위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브이앤비리빙 철제 트롤리 3단 선반 조립 순서입니다.
설명서에는 아래부터 위로 조립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렇게 조립하면 아래쪽이 자꾸 흔들거려서 조립이 아주 어렵습니다. 차라리 맨위 바스켓을 거꾸로 놓은 상태에서 반대로 조립해 나가면 훨신 더 쉽습니다. 실제로 조립해 보시면 아래부터 조립할 때 다리 부분 조립이 힘들어서 짜증이 날수도 있습니다.
프레임을 고정한 다음 렌치용 나사를 사용해 고정하면 됩니다.
나사를 고정할 때는 처음부터 꽉 조이지 마시고 대략 80%정도만 조여둔 다음 모든 부속품을 조립한 다음 전체적으로 균형을 맞춰 가면서 꽉 조이는 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꽉 조이면 나중에 다 만들고 나서 균형이 맞지 않아 뒤뚱거릴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면에 바퀴를 조립하면 조립 끝입니다.
참고로 바퀴를 자세히 보시면 움직임 방지 락이 부착된 바퀴가 2개 없는 바퀴가 2개입니다.
원하는 대로 원하는 위치에 부착할 수 있는데 가능하면 같은 바퀴를 한쪽으로 몰아서 부착하시는게 좋습니다.
브이앤비리빙 철제 트롤리 3단 선반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바스켓 사이즈는 가로 38cm 세로 28cm 깊이는 8cm 입니다. 맨 아래쪽 받침대 길이는 42cm 입니다.
바퀴 포함 최대 높이는 72cm 정도이며 너비는 35cm 입니다.
철제타입의 제품이라 무게는 3단이지만 제법 묵직합니다. 실제 측정 무게는 3.8kg 입니다.
브이앤비리빙 철제 트롤리 3단 선반 제품은 분체 도장한 철을 사용한 제품이라 전체적으로 표면의 느낌이 매끄럽고 마감품질이 좋은 선반입니다. 하단에 움직임이 좋은 바퀴를 부착해 이동이 편리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바퀴에 비해 상당히 부드럽게 움직이는 바퀴라서 이동시 조용합니다. 락기능이 있어서 한군데 고정시켜 놓고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금속 재질의 선반 제품이라 기본적인 내구성은 좋은 편입니다. 다만 바스켓의 바닥면이 메쉬타입이라 중량감이 나가는 물건을 많이 적재할 수는 없습니다. 가벼운 소품위주로 보관하고 사용하기 좋은 선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