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PC방 커뮤니티에는 <테라>와 관련된 수많은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점점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테라>에 별 관심이 없던 PC방 업주들까지 게임 설치를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다. <테라>는 파일 복사만으로도 실행할 수 있지만, PC방에 적합한 설치 방법과 문제 해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파일 복사 방식으로 PC방 좌석에 설치하는 경우 원본이 되는 <테라>의 기본 설정을 최소화해야 한다. 좌석에 따라 PC 사양이나 모니터 해상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을 하향 평준으로 맞춰야 잔업이 줄어든다.
이렇게 <테라>를 설치한 후 실행했을 때 ‘윈도우를 다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으며, 더러는 모니터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고 먹통이 되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한다.
▲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위의 파일들을 삭제하고 다시 실행하면 된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테라> 그래픽 설정 파일을 삭제하면 된다. 두 오류현상 모두 원본과 복사한 PC의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테라>가 설치된 폴더 내 ‘S1game\config’ 폴더에 있는 s1*.ini 모든 파일과 UIPos112.ini 파일을 삭제하면 된다.
|
|
|
‘ERROR PubAuthlnit Fail with -8’이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때도 있다. 이는 <테라> 런처를 실행하고 오류검사나 패치를 진행하는 사이에 로그인을 하면 발생하는 오류이기 때문에 다시 런처를 실행하고 오류검사와 패치를 완료한 후 로그인하면 해결된다.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램 구성~’과 관련된 오류 메시지는 비주얼 C++로 개발된 응용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파일이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로 ‘vcredist_x86.exe’ 파일을 설치하면 된다.
늘 새로운 온라인게임이 등장하게 되면 겪게 되는 다양한 현상들은 PC방 업주를 피곤하게 하지만, 문제 해결방법을 미리 알아둔다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테라>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PC방이라면 위 방법을 자세히 살펴본 후 문제해결을 시도해보자.
아이러브PC방 오민준 기자
ⓒ 아이러브PC방(http://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