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 달 후에 완전한 공개가 예상되는 랜드로버는 5세대 레인지로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주행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외부에서 충전 포트를 통해 이 차가 내연기관차는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당장에 배터리 전기차의 계획은 없기 때문에 현행 레인지로버 P400e처럼 PHEV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차세대 레인지로버는 현행 모델이 출시된 지 약 10년 만인 2022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토타입이 여전히 심하게 위장되어 있고 재규어랜드로버도 반도체 부족 문제로 인해 상당한 생산 차질에 직면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출시 시기는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차세대 레인지로버는 팬데믹과 칩 부족으로부터 재규어랜드로보는의 회복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랜드로버 라인업의 다른 여러 모델을 계속 뒷받침할 새로운 MLA 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되고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현행 P400e 의 진화된 버전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 설정은 143마력 전기 모터와 축전용량 17.1kWh 배터리가 탑재된 인제니움 2.0리터 터보 4개가 조합된다. EV모드 주행거리는 50km.
여기에 2개의 전기 모터가 있는 더 강력한 PHEV 옵션이 있을 수도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저회전에서의 토크의 부스트 덕분에 탁월한 오프로드 능력이 제공된다. 라인업의 다른 곳에서는 레인지로버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인제니움 3.0리터 직렬 6기통을 유지하는 반면, 최상급 모델은 기술 파트너인 BMW의 4.4리터 트윈 터보차지 V8 500마력 엔진을 탑재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