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엘카이(대표 노지선)는 2023년형 신모델 중 'L322FW, L402FW Zero'를 구매하는 고객께 '고급 HDMI Ver 2.0 케이블'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TV는 왔는데 HDMI 케이블이 없어 연결할 수가 없다"라는 한 고객의 불편 사항에서 시작되었으며, 모델별 100대에 한해서만 우선 진행한다고 한다.
엘카이는 '소통, 정직'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24시간 전화 상담을 시행하고, TV 구매 시 팁을 제공해 고객이 정확하게 필요한 제품을 살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3년형 신모델 'L322FW와 L402FW Zero'는 중국 3대 디스플레이 제조 기업인 HKC의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Full-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MSTAR 3553 칩셋을 장착하고 있다.
Full-HD의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필요시 모니터의 용도로도 쓸수 있어 가정에서 나만의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세컨드 TV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영상에 맞게 기획된 TV이기 때문에 웹페이지는 넘겨 사용하는 모니터의 방식과 다소 차이가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또한 D-SUB(VGA, RGB), HDMI, USB, 옵티컬, RF(안테나), 컴포지트 등 다양한 포트를 장착해 외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을 높였으며, USB 포트를 통한 동영상, 사진, 음악 재생 기능도 갖췄다.
MHL 케이블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미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서 재생 중인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플러스, 왓챠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TV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사운드 부분에서도 훌륭하다. 돌비 인증 12W 듀얼 스피커를 장착해 고음질의 6W+6W의 12W 2채널 스피커로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ARC/CEC 기능을 지원해 사운드바 등 디바이스 연결 시 볼륨 조절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효율등급도 1등급이기에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