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노트북 공식 총판 블루죤(조문상 대표)은 5월7일부터 5월20일 G마켓, 옥션에서 주최하는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에서 기가바이트 AERO 노트북 시리즈를 할인 판매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게 될 AERO 제품은 AERO 16 OLED i7, AERO 16 OLED i9, AERO 14 OLED 모델이며, 14인치 모델과 16인치 모델로 사용자들의 사용목적에 맞추어 프로모션을 구성한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AERO 16 XE5 OLED 제품에 한해서 기존 RAM 16GB에서 32GB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추가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실상 AERO 16 XE5 OLED PRO 모델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격이다.
기가바이트 AERO 제품은 외장그래픽 Nvidia Geforce RTX 30과 40시리즈에 인텔코어 i7시리즈의 12세대와 i9시리즈의 13세대가 탑재되어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DDR5와 M.2 Gen4 SSD 드라이브를 장착하여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준다. 배터리는 99Wh로 적정수준의 사용성을 보여주었으며, 그에 따라 해당 제품은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는 제품이다.
AERO 제품의 또다른 장점은 고성능 디스플레이로, 슬림베젤을 적용한 16:10비율 화면에 4K(14인치모델은 2.6K) 해상도를 지원하는 OLED UHD 패널을 탑재하여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표현하며 디테일한 작업에도 높은 정밀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진정한 색상을 그대로 재현한다.
이 모델은 100% DCI-P3 색 공간 커버리지를 자랑하며, 색상표현관련 전문 인증인 X-rite Color calibration과 PANTONE의 이중인증을 받아, 어두운 장면에서도 세밀한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표현하며 장시간 사용시에도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이러한 스펙은 영상 편집, 그래픽 디자인, 3D 모델링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무게는 1.47~1.9kg(14~16인치)으로 휴대성 또한 뛰어나며, 기가바이트의 성능모드 4가지로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콤팩트한 쿨링시스템으로 팬커브 프로파일이 4종류로 구성 되어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직접 조절 가능하여 사용자에 맞춘 성능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북이지만, 게이밍노트북 못지 않은 쿨링성능으로 발열에 대한 안정성 또한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일부 사용자들은 “AERO제품은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휴대성까지 모두 고안되어 많은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들에게 활용도가 높다.” 라며 긍정적 의견을 밝혔다.
끝으로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을 준비한 블루죤 관계자는 "가정의달과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준비한 행사에서 많은 분들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대한 물량을 준비하였으며, 다양한 구성품 증정과 리뷰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