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비즈의 보도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검색 스타트업 라이너가 새해를 맞아 사용자 정보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레벨 업 2025'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한국 시간) 밝혔다.
첫 번째로 선보인 공유 폴더 기능은 프로젝트별 정보 관리와 팀원 간 공유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멤버 수 제한 없이 초대할 수 있어 팀이나 연구실 단위의 협업에 적합하다. 초대된 구성원은 폴더 내에서 직접 검색과 공유가 가능하다.
두 번째 기능인 답변 하이라이팅은 AI 검색 결과에서 중요 부분을 강조하고 주석을 추가할 수 있다. 텍스트 드래그만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정보의 직관적 정리가 가능하다.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된 에세이 모드는 개인의 글쓰기 스타일을 분석해 맞춤형 초안을 제공한다. 참고 출처가 명확히 표시되며, 학술 저널에서 사용되는 4가지 인용 형식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라이너는 이번 캠페인 기간(2월 5일~3월 31일) 동안 신규 가입하는 대학생을 위한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한국 대학교 이메일(@ac.kr) 또는 미국 대학교 계정(@학교명.edu)으로 가입 시 라이너 프로페셔널 버전을 1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출처: 라이너
기사는 클로드 3.5 Sonnet과 챗GPT-4o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