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오늘(27일) 자사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신규오리지널 월드 ‘츄츄버거 1호점’을 출시했다.
‘츄츄버거 1호점’은 이용자가 햄버거 매장의 매니저가 되어 매출을 올리고 가게를 성장시키는 싱글플레이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다. 햄버거 주문부터 제조, 서빙까지 모든 과정을 귀여운 외형의 ‘츄츄’가 담당하며, 고양이, 강아지 등 다양한 모습을 지닌 ‘츄츄’들을 모집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지역별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새로운 ‘츄츄’와 햄버거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야채, 고기, 해산물 등 다양한 테마의 버거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다. 조합 방식에 따라 햄버거의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넥슨은 ‘츄츄버거 1호점’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7일까지 접속 시 14일 간 ‘다이아’를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첫 대규모 PvP 콘텐츠 ‘옥좌 공성’을 업데이트했다. ‘옥좌 공성’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주작’, ‘현무’, ‘청룡’, ‘백호’ 신수의 성에서 진행되며, 공성전이 종료되는 순간 ‘옥좌’를 차지한 문파장의 문파가 승리한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문파에게는 문파 전용 사냥터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일정 시간마다 누적되는 문파 자금을 획득하고 문파 마법을 습득할 수 있으며, 해당 문파의 문파장은 전용 아이템 ‘문파검’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바람의나라 클래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99레벨 이하 캐릭터를 대상으로 2배 경험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9일까지 진행하며, 99레벨 이상 캐릭터는 4월 22일까지 10만 금전을 지불해 최대 4인이 함께 하루 120분간 ‘시즌 사냥터’에 입장할 수 있다. ‘시즌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가능한 ‘[시즌]강철조각’으로 ‘해골왕의뼈’, ‘유성지의보패’ 등 각종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으며, 25일 이상 사냥터 이용 시 ‘[시즌]타라의남자옷/여자옷’을 선물한다. 또한, ‘일본전설무기’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