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블랙 에디션 한정판 모델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esprit Alpine noir)’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5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성수동 르노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 ‘싱크 누아르(think noir)’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블랙을 주제로 한 예술, 감성, 브랜드 경험이 결합된 전시로, 프렌치 프리미엄 SUV의 정체성과 고유의 미학을 고객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감각적 예술 체험으로 구현한 '프렌치 블랙'
르노 성수 1층에서는 레이저 아티스트 윤제호 감독과 협업한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 레이저쇼’가 펼쳐진다. 약 3분간 진행되는 이 쇼는 어두운 공간 속 빛과 음악을 결합한 몰입형 퍼포먼스로, 차량이 지닌 블랙 감성을 시각적으로 구현한다.
또한 흑백 사진 작가 오병기 작가와의 협업으로 구성된 흑백 포토존도 마련됐다. 해당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오병기 작가의 프로필 사진 촬영권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프렌치 감성의 가판대를 재해석한 ‘르노 키오스크(RENAULT KIOSK)’ ▲예술 설치물 ‘르노 필라(RENAULT PILLAR)’ ▲참여형 체험 게임 ‘르노 오셀로(RENAULT OTHELLO)’ 등 고객 체험 중심 콘텐츠도 함께 운영된다.
전시장 1층과 2층을 잇는 공간은 조명과 사운드를 통해 블랙 에디션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2층에서는 ‘바이로닉 에스프레소 바’를 통해 누아르 라떼와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사전 예약 고객은 누아르 라떼 무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999대 한정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누아르’는 기존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을 기반으로 프렌치 블랙 감성을 강조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전 세계 999대만 한정 생산되며, 외관에는 블랙 로장주 패턴 그릴, 글로시 블랙 사이드 가니시, 20인치 블랙 피크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실내 역시 고유 넘버 플레이트와 함께 블랙 사이드 스텝, 트렁크 엔트리 가드, 프리미엄 스포츠 페달 등 누아르 전용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돼 한정판만의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싱크 누아르’ 프로그램을 통해 르노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차량 그 이상을 경험하는 브랜드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 #그랑콜레오스 #에스프리알핀누아르 #싱크누아르 #르노성수 #블랙에디션 #999대한정 #프렌치SUV #RenaultKorea #espritAlpineNoir #SUV체험전시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