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 이어 새로운 서브컬쳐 오픈월드 액션 게임 대세로 주목받고 있는 쿠로게임즈의 ‘명조 :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팬들을 위한 대규모 축제 ‘띵조 카니발 in 용산’로 팬들을 만났다.
지난해 지스타에 이어, AGF2024 메인 스폰서 참여 등 팬들과의 만남을 계속 확대해가고 있는 명조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아이파크몰 용산점 4층과 6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더욱 규모를 확대해, 새로운 대세 게임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체험 콘텐츠, 굿즈 샵, 컬래버레이션 메뉴 등을 준비해, 명조 팬들이 원하는 모든 곳을 한 곳에 모은 축제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 개막일인 4일 오전 아침부터 몰려든 엄청난 인파로 인해 현장 직원들이 방문객 대기열 정리에 곤혹을 치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아이파크몰 4층 ‘더 가든’에는 축제의 중심지인 ‘리나시타 카니발 가든’이 조성됐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메인 부대가 준비됐으며, 직접 가면을 만들어보는 ‘가면제작소’, ‘튜닝 머신’ 등 게임 세계관을 반영한 체험용 콘텐츠들도 준비됐다.

행사 기간 동안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라이브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카르티시아’, ‘칸타렐라’, ‘파수인’ 캐릭터를 연기한 성우들과 함께하는 성우 토크쇼를 비롯해, 팬아트로 유명한 작가들이 참여하는 리나시타 드로잉쇼, 게임 지식을 겨루는 퀴즈 챌린지, 실력을 겨루는 명장인 도전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 코스튬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코스프레 피에스타’, 공식 한국어 EP에 참여한 가수들과 함께하는 ‘리나시타 콘체르토’, 게스트와 함께하는 방송 콘텐츠 ‘선약 방송국 in 리나시타’, 그리고 ‘럭키 드로우 with 갤럭시 스토어’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같은 층의 ‘더 테라스’에서는 ‘피살리아의 비밀 테라스’가 마련돼, 각종 미니 게임 임무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행사장에 마련된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칸타렐라 테마 및 굿즈 패키지가 현장 판매돼, 엄청난 대기열이 이어지도록 만들었다. 이 패키지는 갤럭시 스토어 및 공식 채널을 통해 세부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다.

아이파크몰 6층 ‘더 코너’에는 ‘라군나 특별 상점’이 열려, 행사 한정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공식 상품이 현장 판매됐다. 수량 한정 상품과 오프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글로벌 한정 굿즈도 준비돼, 여기 역시 엄청난 대기열이 이어졌다.

또한, 마거리트 레스토랑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명조’의 캐릭터를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메뉴가 판매돼 시선을 끌었다. 여러 가게와 제휴를 통해 각 가게마다 특색 있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팬들의 다양한 식성을 만족시켰다.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구매한 방문객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딤 코드와 공명자 스티커가 함께 증정된다.

쿠로게임즈 관계자는 “명조는 탄탄한 세계관과 몰입감 있는 전투를 중심으로, 팬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는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게임 속 이야기를 실에서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축제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