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웨이크메이크가 브랜드 리뉴얼을 맞아 새롭게 정비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성수동에 위치한 이번 ‘웨이크메이크 쇼룸 컨셉의 팝업스토어’는 오는 13일까지 운영되며, 리뉴얼을 기념해 5일에는 새로운 브랜드 뮤즈 김도연이 참석한 오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 제공 : 웨이크메이크
웨이크메이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트렌디하면서도 건강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고품질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 첫 단계로 출시한 제품이 바로 ‘심리스 웨어’ 라인이다. 마치 바른 듯 안 바른 듯한 가벼운 텍스처와 베이스 컬러의 새로운 공식을 제시하는 이 제품군은 기존 메이크업 시장의 문법을 다시 쓰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심리스 웨어 쿠션’과 ‘심리스 웨어 파운데이션’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장 중앙에는 심리스 웨어 쿠션의 대형 오브제가 배치되어 있고,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과 제품 제형을 직접 시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존이 마련됐다. 쿠션 제품의 패키지를 상징적으로 형상화한 오브제를 배경으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피존과 브랜드의 새 무드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디스플레이존도 함께 구성됐다.
사진 제공 : 웨이크메이크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다채롭다.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며, 심리스 웨어 제품 구매 시에는 샘플부터 정품까지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스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웨이크메이크 제품을 한 개만 구매해도 한정판 에코백이 제공되며, 다양한 할인 혜택과 추가 사은품도 준비되어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 ‘워터풀 글로우 틴트’도 체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물을 머금은 듯한 광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되어 인기를 끈 ‘소프트 쉬어 멀티 팔레트’의 신규 컬렉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심리스 웨어’ 라인은 피부 요철을 제품 제형으로 덮기보다는, 컬러를 통해 그림자를 밝히는 방식으로 피부 결을 보정하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청담 메이크업 아티스트 21명을 대상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상아빛 베이스 컬러를 조사한 결과, 최적의 컬러 공식으로 ‘2.54’라는 매직 넘버를 도출했다. 이 수치는 X축인 Redness와 Y축인 Yellowness의 기울기 값을 의미한다.
두껍지 않은 메이크업으로도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심리스 웨어 쿠션’과 ‘심리스 웨어 파운데이션’은 오랜 시간 들뜸 없이 편안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웨이크메이크 쇼룸 팝업스토어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현장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정보는 웨이크메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영화 속 공룡이 책상 위로... 레고, 1미터 길이 ‘T-렉스 화석’ 세트 출시 · D램 가격 급등세…DDR5 제품군 평균 10% 이상 올라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ABC마트, 나이키와 ‘에어맥스 Dn8’ 캠페인 전개… 사내 직원이 모델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