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도 프로야구의 흥행과 함께 ‘치맥’ 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10일, 올해 ‘2025 한국프로야구 리그’가 지난해에 이어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치킨 관련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프로야구는 지난해 사상 최초로 1000만 관중을 기록하며 유례없는 관심을 모았다. 올해 역시 3월 말 개막 이후 60경기 만에 누적 관중 100만 명을 돌파하며 다시 한 번 대중적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야구장에는 연일 구름 관중이 몰리고 있다.
치킨은 직관과 집관을 불문하고 야구를 즐기는 팬들에게 가장 친숙한 메뉴다. 야구장의 좌석에서 직접 관람할 때는 물론, 집에서 중계로 경기를 즐기는 경우에도 치킨은 빠지지 않는 선택지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장소에 관계없이 치킨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BBQ가 연일 흥행 돌풍을 이어가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프로야구와 함께 야구장에서 가장 즐기기 좋은 ‘치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BBQ는 서울 잠실야구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현장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야구의 성지’라 불리는 잠실야구장은 개막 후 열린 7경기 모두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며 흥행의 중심으로 부상했다. 이곳에 BBQ는 치킨 카페 매장을 포함한 총 5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수많은 팬들의 치킨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BBQ 관계자는 “프로야구 경기에서 많은 야구팬들이 BBQ 치킨과 함께 야구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야구 관람엔 BBQ’라는 새로운 공식이 성립되고 있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야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치맥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BQ는 향후에도 현장 매장 확대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치맥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