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 로봇을 앞세워 외식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바른치킨이 10일 ‘올림픽포레온 R점’을 신규 오픈하며 푸드테크 기반 매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올림픽포레온 R점은 바른치킨의 2025년 첫 가맹 출점이자, 조리로봇 ‘바른봇’을 활용한 24번째 ‘바른봇스토어’ 매장이다. 서울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해당 매장은 총 1만2032세대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 상권 내에 있으며, 둔촌오륜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바른치킨 올림픽포레온R점 오픈식에서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오른쪽에서 네 번째)와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 형태는 배달과 테이크아웃 중심의 운영을 지향하며, 특히 중장년층과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고객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 특성상 바른치킨이 지향하는 건강하고 깨끗한 품질의 치킨 제품과의 궁합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른치킨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는 바로 자체 조리 로봇 ‘바른봇’이다. 바른봇은 로봇 전문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협업해 개발된 자동 튀김 로봇 시스템으로, 매장 주방 환경에 맞춰 동작이 세밀하게 조정된다. 이를 통해 치킨 조리 전 과정을 자동화해 가맹점주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인력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바른치킨은 현재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조리 로봇 도입을 가장 활발히 진행 중인 브랜드다. 올림픽포레온 R점 포함 24개 매장에서 바른봇을 운영 중이며, 이는 전체 매장 대비 가장 높은 자동화 비율이다.
회사 관계자는 “1만 세대 이상 초대형 아파트 단지 상권에서 바른봇의 정밀한 조리 시스템을 통해 균일한 맛과 품질의 치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바른봇 기반의 매장을 지속 확대해 푸드테크를 통한 외식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