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의 교감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돌아왔다. 블랙야크 키즈(회장 강태선)는 ‘2025 블랙야크 키즈 숲 탐험’의 첫 번째 클래스를 오는 4월 26일(토)에 북한산에서 개최하며, 이에 참가할 초등학생 30명을 오는 4월 20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 블랙야크 키즈 숲 탐험’은 아이들이 계절의 흐름과 자연의 생명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연 탐구형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키즈 베이스캠프 아카데미’의 연장선으로, 올해는 보다 다양한 테마와 활동이 포함된 형태로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봄과 가을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을 출발점으로 하여 직접 자연을 관찰하는 계절 탐구 활동과 부모와 함께하는 패밀리 트레킹에 참여하게 된다.
첫 번째 클래스는 ‘숲을 지키는 아이들, 우리가 만드는 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아이들은 숲 탐험 전문 강사와 함께 북한산 13성문 중 하나인 대서문까지 오르며, 트레킹 중 마련된 놀이·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다각도로 느끼고 표현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사전에 지급된 관찰 도구를 활용해 하늘과 나뭇잎, 봄꽃을 관찰하며 감정을 나누고,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협동심을 기르게 된다. 대서문 정상에서는 숲을 주제로 한 역사 교육과 역할 놀이도 진행되며, 이를 통해 벌목 등 인간 활동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학습하고 숲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첫 번째 클래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블랙야크 키즈의 브랜드 캐릭터 ‘블키(BLKi)’ 키링과 북한산 13성문이 디자인된 스카프가 제공된다. 또한 럭키드로우를 통해 운동화, 어드벤처 슬링백 등 블랙야크 키즈 인기 상품도 경품으로 증정된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숲 탐험 프로그램을 올해도 보다 풍성한 구성으로 마련했다”며 “계절의 변화를 몸으로 느끼며 자연과 하나 되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에 대한 감수성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비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