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중인 글로벌 인기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해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특별 방송을 실시했다.
이날 방송에는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유형석 디렉터, 박상후 3D 아트 팀장, 김진옥 스파인 팀장, 김재용 이펙트 부팀장이 참가했으며, 1시간 동안 2.5주년에 걸맞는 다양한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설명을 진행했다. 또 레벨 인피니트는 이번 2.5주년 방송 기념 코드도 공개했다.

교환코드 TACTICALBUBBLE / 아이템: 쥬얼600, 그로우 세트: 12H1, 모듈 하이 부스트50, 지휘관 자유이용권5
교환코드: THXMISSILIS / 아이템: 쥬얼300, 싱크로 익스펜션2, 코드 매뉴얼 선택 상자*50
교환코드: BUBBLEPARADISEYO / 아이템: 모집 티켓*10
교환코드: NIKKEUNDERSEA / 아이템: 2.5주년 기념 케이크1, 모집 티켓5
푸른 산호초 같은 배경에, 매력적인 캐릭터 3종 추가
방송에 따르면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업데이트의 주요 컨셉은 인어공주였다. 푸른 산호초가 연상되는 아름다운 바다 속에서, 리틀 머메이드와 미하라 : 본딩 체인, 모리 라는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



많은 지휘관들이 기대하는 신규 코스튬은 리틀 머메이드 - 어비스 플라워, 미하라 : 본딩 체인 - 페인 이터, 그레이브 - 뷰티풀 유, 신데렐라 - 뷰티풀 미 등 4종이 공개되었고, 이외에도 앨리스 - 스위트 홈, 리타 - 큐트 선플라워, 디젤 - 블랙 홀리데이, 슈가 - 콜 미 하드보일드, 도라 - 다크 로즈, 노이즈 - 체리블로섬 스테이지 등 6종의 복각 코스튬이 공개됐다.

이어 새로 업데이트된 성우들의 축하 메시지가 전해졌다. 모리 역을 맡은 박고운 성우, 미하라: 본딩체인 역을 맡은 유보라 성우, 그리고 리틀 머메이드 역을 맡은 김도희 성우가 각 캐릭터에 대한 특징과 함께 연기 포인트를 알렸고, 또 가장 인상 깊었던 대사를 연기하며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신규 캐릭터와 이펙트.. 인어의 느낌을 살리기 위한 노력
개발자들의 설명에 따르면, ‘리틀 머메이드’는 인어같이 아름다운 캐릭터로 긴 머리카락이 물속에 들어가면 더욱 더 풍부하고 아름답게 연출되도록 꾸며졌다. 또한 인어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슈트에 육각형 모양 비늘 패턴을 제작했고, 원화가가 육각형을 한땀 한땀 그렸고 애니메이터들이 하이라이트를 한땀 한땀 넣는 섬세한 작업이 이어졌다는 설명이 이어졌다.

이어 물방울의 색깔을 단순한 파랑색이 아니라 분홍 빛깔로 조정하는 일부터 물방울과 물고기를 부드럽고 통통 튀게끔 연출하는 것까지 많은 노력이 이어졌음을 알 수 있었다.
이펙트 연출에도 많은 고민이 엿보였다. ‘리틀 머메이드’같은 경우에는 단순한 물방울의 이미지가 아니라 독특한 ‘언령’이라는 요소가 섞여 있기 때문에 두 가지의 비주얼적인 콘셉트를 어떻게 하면 잘 융합을 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는 것이다.

또 ‘글러트니’ 같은 경우에는 같은 거품 혹은 방울, 물의 콘셉트를 차용하지만 ‘리틀 머메이드’와는 달리 뭔가 좀더 끈적하고 닿으면 안 될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두 가지의 차이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진행했다고 개발자들은 말했다.
새로운 2.5주년 시나리오는 어떻게 구성되나
이번 2.5주년 이벤트 스토리는 '언 브레이커블 스피어'로, 사이드 스토리 ‘WORDLESS’와 ‘MUDFISH’, 2주년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 36챕터의 스토리까지 한 곳에 모여서 전개되는 이야기다.

신규 메인 시나리오에서는 새로운 ‘포비스트’가 등장하고, 그 '포비스트'에 맞서기 위해 새로운 힘이 꿈틀대기 시작하는 전개가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아니스’의 사이드 스토리도 차근차근 진행될 예정이다.
‘리틀 머메이드’ 관련 감상 포인트로는 이상할 정도의 선함이 타인에게 어떤 변화를 주고, 그 변화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는지, 또한 이번 이야기의 캐릭터 구성상 소통에 서툰 캐릭터들이 굉장히 많이 등장을 하는데 이들이 어떻게 서로를 이해하고 맞춰나가는지에 주목할 만하다.

‘OLD TALES’ 이후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들이 어떻게 지내왔는지, 혹은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길거나 짧게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의 이야기를 다시 쓰기 시작하는 기념비적인 이야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상 콘텐츠와 지상 전용 스킬
이미 '니케'에는 솔로 레이드 같은 콘텐츠가 헤비함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지상 콘텐츠는 좀 라이트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시뮬레이션형 콘텐츠가 준비된다. 개발자들은 3D 필드에서 SD 캐릭터들이 스쿼드를 이뤄 행동하는 콘텐츠로 니케들에게 '지상 전용 스킬'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개발자들은 지상 전용 스킬에 중복 캐릭터를 여러 개 얻어야 되는 한계돌파나 이런 것들을 요구하진 않을 것이며, 캐릭터를 획득만 해도 지상 관련된 스킬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덧붙였다.
시뮬레이션형 콘텐츠이긴 하나 필드를 탐험하거나 필드에서의 전용 전투, 3D 전용 전투를 기획하고 있으며, 보스와의 전투도 진행을 한다거나 소소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좀 결이 다른 콘텐츠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들 콘텐츠는 베타 버전으로 먼저 콘텐츠를 오픈하게될 예정이다.
성장 재화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또 '니케' 개발자들은 성장 재화 획득량에 대한 상향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 호평을 받았다. 이 상향 계획의 핵심은 획득 재화량을 충분하게 늘리면서도 각 콘텐츠에 적절하게 분배를 하는 것이다.

개발자들은 시뮬레이션 룸,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주간 미션, 솔로 레이드 같은 기존 콘텐츠들의 보상 상향 조정을 시작으로 UI를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들을 새롭게 기획하여 추가적인 보완을 예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지상이나 솔로 레이드 명예의 전당 같은 3분기 이내에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들에 대해서도 부족한 재화량을 수급하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올해 2~3분기 동안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개발팀에서 이 문제를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상황을 지켜보면서 추가적으로 대응할 부분은 없는지 잘 살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디저트 39 콜라보와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오는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디저트39 전초기지점’을 테마로 콜라보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기간 동안 디저트39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세트와 함께 주차별로 니케 키링, 스탠드, 무드등, 포토 카드 쿠폰이 지급된다.
전국 디저트39 매장에서 콜라보 음료를 ICE 및 벤티 사이즈로 주문 시 ‘디저트39 X 승리의 여신: 니케 리유저블 컵’을 지급하며, 일부 매장에서는 라피와 도로시의 배너 등 다양한 장식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리틀 머메이드의 버블 에어리어’가 진행된다.
리틀 머메이드 버블 포토존과 2.5주년 스페셜 벽화 등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되며,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현장에서 한정 굿즈도 증정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하며, 오는 7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온라인 팝업을 오픈할 예정이다.
출시 예정 피규어 정보
랜덤 피규어 낙원 콜렉션이 오픈된다. 이 피규어는 2025년 5월부터 글로벌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며, 피규어 사이즈는 10cm 내외가 될 예정이다. 피규어 대상 니케는 도로시, 홍련, 스노우 화이트, 라푼젤, 하란, 노아, 이사벨이다. 아직까지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 디스빌리프 웨이브 피규어는 높이 기준 약 42CM로 준비될 예정이며, 베이비붐 피규어 시리즈는 높이 기준 약 5~6CM로 레드 후드, 흑영, 일레그, 디젤이 준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