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진행중인 정통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에피소드Ⅲ : 공성전’ 업데이트를 오늘(24일) 진행했다.
‘에피소드Ⅲ : 공성전’은 두 번째로 선보이는 ‘롬’의 신규 에피소드로 ▲대규모 길드 콘텐츠 ‘공성전’ ▲신규 성장 콘텐츠 ‘전직’ ▲신규 지역 ‘서리호수’, ‘그림자 섬’, ‘마녀의 은신처’ ▲초월 등급 신규 코스튬/가디언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먼저, 공성전은 칼데스 성 ‘내성 지역’에서 펼쳐지는 ‘롬’ 최초의 공성전으로서, 칼데스 성 누적 세금, 영지/거래소 세율 설정 및 획득 권한, 월드 공성전 ‘대군주전’ 참여권 등 특별한 성주 보상을 차지하기 위해 6개의 영주 길드 간의 대규모 전투가 펼쳐진다.
레드랩게임즈는 ‘롬’ 최초로 선보이는 공성전인 만큼 오는 4월 27일<공성전 베타 테스트>를 먼저 선보인 후 안정성 검증 및 이용자 피드백 반영을 통해 정식 공성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성장 콘텐츠 ‘전직’도 함께 공개했다. 클래스별로 각각 세분화된 2종의 전직 클래스를 선택하고 전직 클래스 전용 스킬 획득 및 특별한 보조 장비 착용을 통해 더욱 전략적인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전직 클래스 교체가 가능하다.
또한, 신규 최상위 필드 사냥터 ‘서리 호수’와 ‘그림자 섬’, 신규 크로스월드 던전 ‘마녀의 은신처’, 신규 코스튬/가디언이 업데이트됐다.
이번에 첫 공개된 초월 등급 코스튬/가디언은 상점 판매가 아닌 신화 등급 코스튬/가디언 각성 시스템의 단계 달성에 따른 확정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정식 출시부터의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무기/방어구 복구 주문서, 코스튬/가디언 재합성 주문서를 지급하는 ‘에피소드Ⅲ 감사의 서약’ ▲출석 보상으로 장신구 복구 주문서를 지급하는 ‘에피소드Ⅲ 축복’ 등 이벤트 7종이 진행된다.
한편 레드랩게임즈는 에피소드Ⅲ 공개와 함께 24일 하이퍼 부스팅 신규 서버 ‘라헬’을 오픈했다. 경험치, 골드 획득률이 증가하는 특별 버프가 적용되며,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서버 한정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전용 혜택을 지원하는 초고속 성장 특화 서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