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7일부터 김연아, 한가인, 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캠페인 'AI 가전 트로이카'를 시작한다.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차지하는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삼성전자는 과거 자사 가전 제품을 대표했던 모델인 김연아, 한가인, 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소환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전자의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에 참여하는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김연아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모델로 활동했다. 한가인은 2005년부터 2012년까지 하우젠 세탁기의 모델로 활약했으며, 전지현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지펠 냉장고와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광고 모델로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등 최신 AI 가전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이를 통해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더욱 공고히 하고 가전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적인 AI 기능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 호조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에 참여하는 배우 한가인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지난해 출시 후 40여일 만에 1만 대를 판매하며 주목받았다. 올해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과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혁신적인 AI 기능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 설치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에 참여하는 배우 전지현
삼성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티징 영상 '소환 편'에는 세 명의 모델이 과거 자신이 출연했던 광고와 제품을 돌아보며 추억을 회상하고, 최신 제품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연아는 영상에서 "저 때는 에어컨 바람이 씽씽 불었다"며 "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가 다 맞춰준다"고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을 소개했다.
한가인은 "20년 전 하우젠 세탁기 광고가 생각난다"며 "AI가 들어간 세탁기는 다 알아서 해주니 신경 쓸 게 없다"고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전지현은 "'먹고 살고 사랑하고'라는 지펠 냉장고 광고 카피를 기억한다"고 전하며, "요즘 냉장고는 AI가 레시피도 알려준다"고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의 진화를 강조했다.
추후 공개될 본편 영상에서는 김연아, 한가인, 전지현이 삼성전자 AI 가전 제품을 체험하며 달라진 일상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진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의 일상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서린씨앤아이, 책상형 PC케이스 ‘리안리 DK07’ 국내 예약 판매… 최대 17% 할인
· AMD RX 9070 XT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다나와, 5일간 래플 진행
· 탐론, 캐논 RF·니콘 Z용 APS-C 미러리스 대응 올인원 줌 렌즈 개발 발표
· 마인크래프트와 손잡은 Razer, ‘크리퍼’ 감성 입은 게이밍 기어 4종 한국 출시
· HP VICTUS 16, 쿠팡 사전예약 전량 완판…게이밍 노트북 시장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