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 내 최상위 브랜드로, 궁극의 럭셔리에 걸맞은 품격을 선사한다. 브랜드 역사에 담긴 전통적 가치를 바탕으로 최고의 고급스러움을 구현하고 있으며, 여기에 혁신을 더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지향하는 최상의 승차감은 주행 내내 느낄 수 있다. 외부 소음과 진동이 억제된 좌석에서 퍼스트클래스급 안락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차량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완성도 높은 기술력과 마이바흐만의 특별함을 결합해 고유하고 세련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 결과다. 끊임없는 혁신과 진화를 통해 미래형 럭셔리를 실현했다.

마이바흐 S 580 모델에는 V8 가솔린 엔진(M176)이 탑재돼 최고 출력 503마력, 최대 토크 71.4kg.m를 발휘한다. 마이바흐 S 680 모델에는 V12 가솔린 엔진(M279M)이 적용돼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91.7kg.m를 기록하며,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특히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의 ‘마이바흐’ 전용 모드는 뒷좌석 탑승자에게 특별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마이바흐 차량에만 적용되는 이 모드는 뒷좌석 승차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주행 시 가속이 더욱 부드러워진다. 또한, 부드러운 저단 변속 배치와 2단 기어 출발을 통해 차체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동력 전달이 원활해져 서스펜션의 편안함이 극대화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유리 사이에 삽입된 필름층인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를 기본 적용해 주행 중 외부 소음과 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실내 정숙성과 온도 유지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타이어 트레드 내부에 폼 소재를 적용한 저소음 타이어를 기본 장착해 타이어 공명음을 최소화했다.

마이바흐 S 580에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이 탑재돼 오프로드 품질, 편안함, 정밀성 및 역동성을 종합한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한다. 고성능 컨트롤 유닛이 초당 1,000회 주행 상황을 분석해 조건, 속도, 하중에 따라 댐핑 및 레벨 컨트롤을 각 휠에 맞춰 자동 조정하며, 피치와 롤링 현상, 충격을 효과적으로 보정해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마이바흐 S 680에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탑재돼 평탄한 도로는 물론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쾌적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 제어해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셀프 레벨링 기능은 고속 주행 시 차체를 자동으로 낮춰 핸들링 성능과 역동성을 강화하고, 바람 저항과 연료 소비를 줄인다. 필요 시 서스펜션 높이도 조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뒷좌석 탑승객에게 퍼스트클래스에 버금가는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200만 화소 이상의 고해상도 조명을 제공하는 디지털 라이트부터, 충돌 시 뒷좌석 탑승자의 머리와 목을 보호하는 뒷좌석 에어백, 진보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까지 기본 적용돼 보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뒷좌석 헤드레스트에는 쿠션과 함께 목과 어깨를 따뜻하게 해주는 히팅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통해 등받이 각도를 최대 43.5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다리 받침대는 최대 5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버튼 하나로 더욱 편안하게 기대어 앉을 수 있다.
또한 쇼퍼 패키지가 기본 적용돼 앞좌석 동반석을 최대 77mm까지 앞으로 이동시켜 뒷좌석 공간을 넓힐 수 있으며, 앞좌석 헤드레스트를 조절해 뒷좌석 탑승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앞좌석 동반석 하단에 발 받침대를 펼칠 수도 있어 다리를 편안하게 뻗은 채로 휴식할 수 있다. 전동식 뒷좌석 컴포트 도어를 통해 경사면에서도 쉽게 뒷좌석 도어를 여닫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센터 콘솔 및 온도 조절식 컵 홀더를 포함하는 일등석 뒷좌석 시트 옵션 선택 시 4인승으로 더 넓고 쾌적한 뒷좌석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앞좌석과 뒷좌석에 기본 적용된 에너자이징 패키지는 운전자 컨디션에 맞춰 6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실내 온도, 열선 및 통풍 기능, 앰비언트 라이트, 음악, 마사지 기능을 통합 제어해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2세대 MBUX(메르세데스-벤츠 사용자 경험) 시스템은 직관적인 차량 기능 조작을 지원하며,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을 통해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본 적용된 어댑티브 뒷좌석 라이트를 통해 실내 조명 밝기와 위치를 탑승자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S 580과 S 680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억 960만원, 3억 9,360만원(2025년형 기준, VAT 포함)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