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인기 IP 캐릭터 '치즈덕'이 등장하는 신규 이벤트 7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4월 30일부터 5월 13일까지 2주 동안 치즈덕이 등장하는 이번 콘텐츠는 이용자 출석, 마법 물약 만들기, 블록 맞추기, 왕국 탐험 등을 소재로 치즈덕 카드를 소장할 7가지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치즈덕은 16종으로 슈퍼 영웅, 선비, 카우보이, 바이킹, 해적 등 퍼즐 플레이 마다 각기 다른 연출과 기능, 보너스를 보유한 게 특징이다. 특히 치즈덕 캐릭터들은 게임 개발팀이 그린 콘셉트 시안을 원작자인 나봄 작가가 직접 디자인해 '상하이 애니팡-치즈덕'만의 제휴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개발팀과 함께 치즈덕 캐릭터 16종을 완성한 나봄 작가는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게임이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치즈덕이 많은 분들께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상하이 애니팡'의 개발 및 서비스를 맡고 있는 김신현 PD는 "캐릭터 카드를 비롯해 게임 곳곳에서 주인공 마오와 어울릴 외부 캐릭터로 '치즈덕'을 섭외했다."라며 "원작 작가분과 디자인 협업을 통해 완성한 '치즈덕'이 이색적인 디지털 소장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출시되어 서비스 중인 '상하이 애니팡'은 같은 블록 2개를 제한 시간 동안 제거하는 사천성 방식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