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월드 기반 AR 게임 전문 기업 나이언틱(Niantic, Inc.)이 캡콤(Capcom Co., Ltd.)과 공동 개발한 ‘몬스터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를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 열리는 ‘2025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몬스터헌터 나우’는 캡콤의 대표 액션 게임 IP인 ‘몬스터 헌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위치 기반 수렵 게임으로, 이번 플레이엑스포 참가를 통해 다양한 오프라인 콘텐츠와 팬 교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몬스터 사냥 미션을 수행하고 이를 완료하면 ‘굿즈 랜덤 뽑기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제한시간 내 사냥을 성공할 경우에는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헌터들의 길드카드를 전시하는 ‘커뮤니티월 이벤트’도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전시장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친구가 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길드카드를 작성해 커뮤니티월에 게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게임 내 기능인 ‘페인트볼’을 활용해 원하는 몬스터를 담아오면, 현장에서 여러 참가자들과 함께 협동 사냥을 즐길 수 있는 ‘페인트볼 그룹사냥’ 이벤트도 진행된다.
AR 기술을 활용한 ‘AR 포토존’도 설치돼 게임 속 몬스터나 동반자 캐릭터인 ‘팔리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해당 인증샷을 SNS에 게시할 경우 추가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나이언틱의 소셜 앱인 ‘캠프파이어(Campfire)’를 통한 특별 그룹 운영도 예고됐다. 커뮤니티 존에서 체크인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현장 한정 굿즈가 제공된다.
한편, ‘봄 사냥 2025’ 이벤트 티켓을 구매한 유저가 현장에서 인증할 경우, 고룡 ‘오나즈치’의 일러스트가 담긴 특별 엽서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의 헌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게임 속 세계관을 현실에서 경험하고, 유저 간 교류를 통해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Onyx, 페이지 버튼과 스피커 탑재한 신형 이북 리더 ‘Boox Go 7’ 시리즈 공개
· HP VICTUS 16, 쿠팡 사전예약 전량 완판…게이밍 노트북 시장 ‘돌풍’
· 걸음 수부터 칼로리까지... 카시오, GPS 스포츠 시계 지샥 GBA-950 공개
· Onyx, 4,096색 E잉크 모니터 'Boox Mira Pro Color' 공개… 가격 1,899달러
· 서브노티카 2, 시리즈 최초 협동 모드 도입…개발자 브이로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