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큐냅 코리아(QNAP Korea)가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의 혁신기업 씨게이트(Seagate)와 공동으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3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이하 KOBA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큐냅은 씨게이트와 공동 부스(코엑스 전시장 C 홀, C555)로 참여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 시장을 위한 AI 편집 솔루션을 소개한다. ‘AI와 8K/4K 미디어 환경을 위한 최적의 조합’이라는 타이틀 아래, AI 분석, 고속 저장, 실시간 협업이 가능한 솔루션을 현장에서 소개 및 시연한다.
특히 올해는 소규모 스튜디오와 이동에 적합한 썬더볼트 4(Thunderbolt 4)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TBS-h574TX와 영상 편집, 가상화, AI 및 AVoIP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스위치 QSW-M3224-24T 10G 스위치를 선보인다. 이를 비롯해 다양한 큐냅 NAS 기반 맑은기술의 CMS 솔루션을 활용한 컨텐츠 관리 및 활용에 대한 솔루션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KOBA 2025’ 현장에서 진행되는 Q&A 세션을 통해 전문가와의 큐냅과 씨게이트의 제품 상담은 물론 AI, 실시간 편집, 영상파일 백업, 미디어 환경 구성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QNAP 관계자는 “AI는 이제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큐냅과 씨게이트가 제안하는 AI와 8K/4K 미디어 환경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다양한 데모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그 가치를 체감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장에서는 KOBA 2025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가격의 번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출시된 큐냅의 한국형 NAS 제품들을 비롯, 씨게이트의 제품과 번들 구성 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OBA 2025 전시회 기간 내 QNAP | Seagate 부스(코엑스 전시장 C 홀, C555)에서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