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여행 시즌을 맞아 자연 촬영에 특화된 6월 니콘스쿨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니콘스쿨은 전국 주요 지역을 순회하는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콘텐츠를 포함해 총 7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가장 큰 특징은 수강생 요청을 반영해 울산, 부산, 광주, 대구 등 지방 도시로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니콘스쿨’ 운영이다. 6월 4일과 5일에는 대구와 광주, 10일과 11일에는 울산과 광주에서 총 4회에 걸쳐 ‘연출이지만, 연출 같지 않은 인물 촬영 테크닉(with Z5II)’ 강의가 열린다. 해당 강의는 니콘 Z5II 카메라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연출 사진 촬영법을 소개하며,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기존 서울 중심의 오프라인 강의도 계속된다. 6월 7일에는 반포대교에서 무지개분수와 야경을 촬영하는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촬영 실습’이 열리고, 8일에는 올림픽공원역 일대에서 식물 촬영을 중심으로 한 ‘출사&라이트룸 워크숍-자연 속 식물 사진 출사’가 진행된다. 이 강의는 7월에 후속 보정 강의가 예정돼 있어 수강생들이 한 달간의 촬영 결과를 바탕으로 보정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5일에는 인천 지역의 다양한 여행지에서 프레이밍과 구도를 실습하는 ‘여행 사진 촬영 실습’이, 22일에는 서울 홍제천 인공폭포 일대에서 수동(M) 모드를 활용한 노출·조리개 조절법을 배우는 ‘산책하며 배워보는 M모드 촬영 실습’이 예정되어 있다.
온라인 강의는 2개 과정으로 마련됐다. 12일에는 ‘매력적인 여행 사진 구도와 프레이밍’ 강의가, 19일에는 ‘카메라 내부 수정 메뉴를 통한 후보정 테크닉’ 강의가 각각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방송된다. 특히 후자의 강의는 PC 없이 카메라 내부 기능만으로 노출, 색상, 비율 등을 조정해 사진을 완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오프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수강 시 필요한 카메라, 렌즈, 배터리, 메모리카드 등 준비물도 별도로 안내된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6월 니콘스쿨은 여행과 야외 촬영에 적합한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참가자들이 현장 실습을 통해 사진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느끼고, 실전 기술까지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예스24, 첫 컬러 이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 예약판매 개시
· 100m 방수·3년 배터리…카시오, 마린 스포츠 워치 MTD-140 시리즈 5종 공개
· 스팀덱, 배터리 수명 늘리는 ‘충전 제한’ 기능 베타 적용
· PS5 한정판 컨트롤러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 에디션 공개... 국내 출시가는 99,800원
· 레이저, AI 단축키 탑재한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와 휴대용 키보드 ‘조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