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비대면 고객 접점인 콜센터의 응대 품질과 고객 중심 서비스 운영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GM 고객센터는 수신 태도, 상담 응대, 업무 처리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SQI 콜센터 조사는 2004년부터 시행돼 온 공신력 있는 평가로, 올해는 48개 산업군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100회 이상의 실제 상담을 통해 평가가 이뤄졌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를 기념해 5월 21일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행사를 열고, 콜센터 운영에 기여한 관리자 및 우수 상담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은영 GM 한국사업장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본부장은 “22년 연속 수상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상담사들의 노력과 GM의 고객 중심 전략의 성과”라고 밝혔다.
GM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약 60%가 3년 이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불만 사항을 관련 부서로 신속하게 공유·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매월 상담 품질을 점검하고 우수 상담사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응대 품질 유지에 힘쓰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분석, 해피콜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도 운영 중이다.
디지털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해 GM은 카카오톡 채널,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한 온라인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등대 서비스’를 통해 차량 사용법 및 기능 설명 영상 1,110여 편을 제공해 약 530만 뷰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GM은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1600-0992)를 비롯해 ACDelco, 온스타, 캐딜락 고객센터 등 브랜드별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M #쉐보레 #콜센터우수기업 #KSQI #고객센터 #애프터세일즈 #자동차서비스 #등대서비스 #GM고객경험 #ACDelco #캐딜락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