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배터리 제조사 CATL이 혼다차이나 테크놀로지 유한회사(HMCT)와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기존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CTB(Cell-to-Body) 기술, 공급망 최적화, 12V 및 하이브리드 전력 배터리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CATL과 혼다는 이를 통해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제품 경쟁력과 사용자 경험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것을 공동 목표로 설정했다. 아울러 양사는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새로운 상업적 협력 모델을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중국 내 신에너지차(NEV) 산업의 기술 발전과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혼다 입장에서는 CATL과의 협력을 통해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전동화 전략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CATL은 이달 초 창안마쓰다와도 유사한 형태의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통합 지능형 섀시(CIIC)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신에너지차 개발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CATL #혼다차이나 #배터리기술 #LFP배터리 #CTB기술 #전략적협력 #전기차배터리 #공급망최적화 #NEV협력 #중국자동차산업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