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폭염경보가 발령되는 등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 집안일 부담을 덜어주는 소형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성능과 높은 활용도를 갖춘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며, ‘이모님 가전’이라 불리는 생활형 제품군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 테팔은 최근 슬림핏 초고속 블렌더 ‘블렌드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700ml 용량의 컴팩트한 사이즈지만, 분당 최대 2만 4000번 회전하는 초고속 모터를 탑재해 매일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테팔 고유 기술인 파워엘릭스 6중 칼날이 적용돼 얼음부터 샐러리까지 단단하고 질긴 재료도 곱게 분쇄할 수 있다.
테팔 슬림핏 초고속 블렌더 ‘블렌드업’
스무디, 후무스, 수프, 얼음분쇄 등 8가지 자동 퀵메뉴가 탑재돼 버튼 한 번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유리 소재 용기는 위생적이고 가벼워 이유식처럼 뜨거운 음식도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SK매직은 지난달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를 출시했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PSG)과 협업한 한정판도 함께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폭 164mm, 깊이 395mm, 높이 345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최대 60%까지 부피를 줄였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은 성인 손 한 뼘 크기로 공간이 협소한 주방에도 무리 없이 설치 가능하며, 1~2인 가구나 신혼부부,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는 소비자층에게 적합하다. 여름철 땀 흘린 후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 실용성도 높다.
쿠첸은 여름철 간편한 식사 준비를 돕는 소형 밥솥 ‘브레인 미니’를 출시했다. 자사 대표 밥솥인 브레인 시리즈의 디자인 감성과 맞춤형 취사 알고리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3인용 소형 사이즈로 주방이나 거실 등 다양한 공간에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백미 쾌속’ 메뉴는 13분 만에 밥을 지을 수 있어 빠른 식사가 가능하며, 냉동보관밥 기능을 활용하면 소분해 얼려 둔 밥도 갓 지은 밥처럼 즐길 수 있어 체력 소모를 줄여주는 기능이 돋보인다.
실리만은 가로·세로 방향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의 ‘데스크 미니팬’을 출시했다. 성능뿐 아니라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까지 고려해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킨다.
탁상용 선풍기로는 물론, 주방 가스레인지 앞, 식탁, 화장대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제품으로, 여름철 더위를 효과적으로 식혀주는 생활 필수 가전이다.
테팔은 여름철 얇은 옷차림에도 주름 걱정 없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핸디형 스팀다리미 ‘퓨어팝’을 선보였다. 756g의 초경량 무게와 30초 내 예열 기능이 특징으로, 슬림한 디자인과 팝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테팔 핸디형 스팀다리미 ‘퓨어팝’
양면 패드를 적용한 테팔 독점 기술로 주름 제거는 물론 보풀 제거까지 가능하며, 세로형 헤드와 여행용 파우치 구성으로 휴대성까지 갖췄다. 특히 비비드한 색상은 2030 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작지만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소형가전의 활약이 그 어느 때보다 간절하다”라며, “강력한 성능에 부피만 줄인 제품들로 슬기로운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에스라이즈, 고성능·가성비 겸비한 HP 게이밍 노트북 7일간 특가 판매
· 조텍코리아, RTX 5090·5080 AMP Extreme Infinity 특가 앵콜 진행...최대 210만원 할인
· K2, 초경량 등산 배낭 ‘스프라이트’ 시리즈 출시… 15L·22L 구성
· 지포스 RTX 5050이 5만원??? 조텍코리아, 한정 래플 이벤트 진행
· 맘스터치, 복날 맞아 치킨 콤보 최대 5천원 할인… 자사앱·매장 동시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