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9월 1일부터 미국 시장을 위한 EQE 및 EQS 전기 모델 제품군의 모든 변형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생산 중단은 미국 내 EQ 모델의 판매 부진과 전기차 세액 공제 종료 임박 등 복합적인 '시장 상황'에 대한 대응으로 분석된다. 생산 중단 기간과 정확한 이유는 아직 불분명한 상태다.
미국 전기차 매체 인사이드EVs(InsideEVs)는 메르세데스벤츠 미국 법인이 8월 말에 미국 시장을 위한 4가지 전기 모델 생산을 일시 중지할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9월 1일 이전에 생산될 예정인 차량은 계속 생산될 것이며, 이번 발표는 해당 모델의 미국 차량 주문에만 적용된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번 조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세 곳의 생산 공장에 영향을 미친다고 인사이드EV는 전했다. EQS와 EQE의 SUV 버전은 미국 앨라배마주 투스컬루사 공장에서 생산되며, 세단 버전은 독일(브레멘의 EQE, 진델핑겐의 EQS)에서 생산되어 미국으로 수출된다. 다른 모든 시장을 위한 생산은 정상적으로 계속된다.
한편, 곧 출시될 새로운 CLA 전기차 및 전기 GLC 등 미래 전기 모델 라인업은 이번 생산 중단 조치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는 보다 전통적인 스타일과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익숙한 이름을 가진 이들 신모델이 EQ 시리즈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