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의 공식 파이널 판타지 피아노 콘서트 'Crystalline Resonance : FINAL FANTASY Piano Concert'가 오는 8월 13일(수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전세계 관중의 환호를 이끈 '파이널 판타지' 피아노 콘서트는 금번 투어에서 ‘우에마츠 노부오’, ‘소켄 마사요시’, ‘시모무라 요코’등 최고의 비디오 게임 작곡가들의 오리저널 넘버들을 피아노 편곡으로 다시 만나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최초의 파이널 판타지부터 파이널 판타지 16까지 다양한 에피소드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감동적이고 친밀한 버전으로 재편된 최고의 걸작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공연은 2022년부터 23년까지 전 세계 46개 도시에서 54회가 진행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의 허브스트 극장, 토론토의 조지 웨스턴 리사이틀 홀, 파리의 센 뮤지컬 오디토리엄, 스톡홀름의 뮤지칼리카 크바테레, 런던의 카도간 홀, 호주의 멜버른 리사이틀 센터, 싱가포르의 빅토리아 콘서트 홀 등 세계 최고의 피아노 공연장을 거쳤다.
특히 이번 서울에서 열리는 공연에서는 수많은 연주자를 감동시킨 상징적인 테마를 피아노 편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장엄한 “Liberi Fatali”와 가슴 아픈 “Suteki da ne” 등 추억의 클래식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투어를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편곡도 선보일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 XVI의 “Away“, “Ascension”등의 타이틀이 처음으로 피아노로 라이브 공연되며, 파이널 판타지 XIV의 “Flow”와 “Bygone Serenity” 도 이번 투어를 통해 최초로 만나 보실 수 있다.
또한 e스포츠 및 게임전문 미디어 OGN이 본 공연의 공식 미디어 후원사로 참여하여 공연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및 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놀티켓’과 ‘롯데콘서트홀’을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