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닌텐도 스위치로 등장한 파티 게임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가 올해 7월 닌텐도 스위치 2로 한층 파워업해 돌아왔다.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 잼버리 TV’가 그 주인공이다.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에 신규 콘텐츠인 ‘잼버리 TV’를 추가해 더욱 풍성한 재미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는 마리오 파티 시리즈 중 사상 최대 볼륨을 자랑하는 타이틀이다. 시리즈 역사상 가장 많은 22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제공하며, 미니게임도 110여 개나 마련됐다.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 잼버리 TV’는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의 내용은 그대로 유지하고 닌텐도 스위치 2만의 새로운 플레이 방식과 미니게임 그리고 규칙 등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추가된 ‘잼버리 TV’에서 크게 4가지 게임 모드를 만날 수 있다. ‘쿠파 온 스테이지’, ‘슈퍼 코스터’, ‘마리오 파티’, ‘프리플레이’가 준비됐다.
각 모드에서 만날 수 있는 미니게임은 스위치 2로 등장한 만큼 카메라를 사용하면 게임을 함께 즐기는 이용자들의 표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활용한 게임이나 스위치 2 본체의 마이크 입력을 활용한 미니게임 등도 만날 수 있고, 조이콘을 마우스처럼 쥐고 즐기는 게임들도 추가됐다.
먼저 ‘쿠파 온 스테이지’에서는 스위치 2 마이크와 카메라 등을 활용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정확하게 박수를 치는 게임이나 입으로 소리를 내 쿠파에게 최대한 가까이 차를 붙이는 게임 등이 준비됐다. 스위치 2용 카메라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전신을 활용하는 다양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기자의 경우 아쉽게도 카메라가 없어 마이크를 통해 소리로 진행하는 게임만 즐겼는데, 게임의 수가 많은 편은 아니라 볼륨 측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미니게임 대결을 펼치고 게임이 마무리될 때 소리를 질러 회장의 분위기를 더 뜨겁게 만드는 것도 재미 포인트로 다가오기도 했다.
‘슈퍼 코스터’에서는 조이콘을 마우스처럼 쥐고 진행하는 게임들을 즐길 수 있었다. 슈퍼 코스터에 탑승하면 롤러코스터 특유의 진동이 조이콘을 통해 전해져 온다. 코스터를 타고 지나가면서 화면에 등장하는 적들을 정확히 조준해 맞추는 것을 시작으로, 토관을 지날 때마다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롤러코스터가 내리막에 들어갔을 때 손을 위로 들면 추가 시간을 얻을 수 있는 점도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요소였다.
‘스타’를 가장 많이 획득한 이용자가 승리하는 간단한 룰의 ‘마리오 파티’ 모드는 기존의 게임과 동일하지만 다양한 추가 규칙이 적용돼 한층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마지막 5턴을 더 굵고 빠르게 승부하는 클라이맥스 모드가 짧은 시간에도 마리오 파티의 재미를 즐기기에 부족하지 않았다. 기존의 경우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는 즐겨야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 플레이 시간이 대폭 감소됐다. 여기에 2:2 태그 플레이도 지원됐으며, 우정 주사위라는 전용 아이템 등이 마련돼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파티 게임을 대표하는 작품인 만큼 ‘잼버리 TV’도 당연히 CPU와의 대결과 근처 이용자 그리고 온라인을 이용한 대결도 지원한다. 자신의 상황에 맞춰 플레이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또 조이콘을 쥐고 손을 많이 움직이는 게임도 많은 게임 플레이를 위한 넉넉한 공간과 안전에 신경 써 플레이해야 한다.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는 지난 11월 출시된 게임의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그대로 담고 있다. ‘잼버리 TV’의 경우 해상도가 더 높아져 더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지만,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는 해상도마저 그대로라서 조금은 흐릿한 느낌도 받을 수 있으리라 본다.


그래도 ‘잼버리 TV’에서는 만날 수 없는 광장 꾸미기나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만날 수 있어 원작을 즐겨보지 못한 게이머라면 꼭 한 번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일종의 싱글 플레이 콘텐츠인 ‘파티 지원 여행’을 통해서 혼자서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말이다.
시리즈 역대 최대 볼륨을 자랑한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에 다양한 요소를 더한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 잼버리 TV’는 스위치 2용 파티 게임을 기다려온 이용자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본다. 특히,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저렴한 금액에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니 참고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