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세대의 꿈을 응원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 ‘기프트카 플레이온(Gift-car PLAY ON)’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난 2010년부터 취약계층 창업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 지원, 응급안전 교육 등 차량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프트카 플레이온’이라는 타이틀 아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 30곳을 선정해 차량과 훈련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까지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소년 스포츠의 가치 되살리는 현대차그룹의 응원
유소년 스포츠는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 협동심, 책임감, 정서 안정, 사회성 향상 등 아이들의 다면적 성장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최근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줄어들면서, 많은 유소년 스포츠단이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전국의 스포츠단 중 30개 팀을 선정해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각 스포츠단에는 훈련 및 대회 참여에 필요한 전용 차량(카운티, 쏠라티, 카니발, 그랜버드 중 맞춤 제공) 이 제공되며, 훈련용품, 응급키트 등 안전하고 효율적인 활동을 위한 기본 인프라도 함께 지원된다.
또한 국가대표 선수 출신 및 그룹 스포츠단 전문가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적인 동기부여와 노하우 전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캠페인 참여 방법 및 일정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유소년 스포츠단은 10월 17일(금) 까지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www.gift-ca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부 심사를 거쳐 12월 중 30개 팀을 최종 선정, 순차적으로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온라인 영상과 함께하는 캠페인 공감 확산 이벤트
현대차그룹은 유소년 스포츠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1인칭 시점 영상 콘텐츠를 7일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아이들은 스포츠와 함께 자라납니다"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목에 도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그려내며 몰입감과 공감을 이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유소년 스포츠 응원하기’: 온라인 영상 시청 후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 ‘도전! 퀴즈 챔피언’: 캠페인 관련 퀴즈를 맞히는 온라인 이벤트
▷ ‘꿈을 향한 드림 노트’: 선수, 감독, 부모가 직접 자신의 꿈을 글로 남기는 참여형 콘텐츠
▷ ‘MY 드림 사진 공모’: 스포츠를 향한 꿈이 담긴 사진을 응모하는 이벤트
▷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유소년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현대차그룹의 약속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은 아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함께 어울리며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나길 바라는 사회적 응원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유소년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