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파워클론’ 무선청소기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청소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넓히고 있다.
올해 상반기 쿠쿠 무선청소기 라인업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는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이 같은 성장세를 보인 것은 다양한 청소 환경을 고려한 제품 다각화 전략과 제품력 강화가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쿠쿠가 청소기 풀 라인업을 갖추고 우수한 체감 성능으로 시장 존재감 키우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경쟁력 강화
쿠쿠는 2024년 7월 ‘파워클론 슬림(CVC-G810NW)’을 출시하며 청소기 제품군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어 혁신적인 체감 성능을 제공하는 ‘포스(CVC-F2010NW)’, 오토 클린 스테이션을 탑재한 ‘올 클린(CVC-AFFEM1430NW)’, 99.9% 살균 기능을 갖춘 전해수 물걸레 적용 ‘딥 클린(CVC-DEM2510NW)’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생활 패턴과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로봇청소기 시장 진출도 속도를 내고 있다. 2024년 12월 AI 기술 기반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AI(CRVC-BAC0510NW)’를 선보였으며, 올해 6월에는 후속 모델인 ‘파워클론 AI2(CRVC-CAC1620W)’를 출시해 시장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신제품 ‘파워클론 하이퍼’ 출시
쿠쿠는 최근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파워클론 하이퍼(Hyper)(CVC-HE0710EG)’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강력한 BLDC 모터를 탑재해 큰 이물질부터 미세먼지까지 빈틈없이 흡입하며, 모터를 흡입구 가까이에 배치해 흡입력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쿠쿠 파워클론 하이퍼(Hyper)(제품명: CVC-HE0710EG)
또한 거치만 해도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오토 클린 스테이션을 기본 구성으로 제공한다. 체감 무게 365g의 초경량 설계와 슬림한 본체로 손목 부담을 줄이고 좁은 공간에서도 보관이 용이하다. 최대 35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와 분리형 손잡이를 적용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쿠쿠 관계자는 “다양한 청소 환경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과 꾸준한 기술 혁신에 집중하며 무선청소기 시장 내 경쟁력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진화한 파워클론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쿠팡, HP VICTUS 15 게이밍 노트북 999,000원 한정 판매
· 책처럼 접히는 ‘듀얼 스크린 전자책’…한 달 충전 없이 읽는다
· KFC,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 재개…최대 49% 할인 혜택
· 한미마이크로닉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콜라보 PC 전량 완판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