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지난 8월 20일 공개한 Pixel 10, Pixel 10 Pro, Pixel 10 Pro XL 및 Pixel 10 Pro Fold는 AI 중심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들 모델은 구글이 자체 개발한 Tensor G5 칩과 Gemini Nano AI 모델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Magic Cue’, ‘Camera Coach’ 등을 포함한 다양한 AI 기능을 온디바이스에서 즉시 실행할 수 있다.
Pixel 10 Pro Fold
‘Magic Cue’는 사용자의 앱 활동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관련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 AI 비서다. 비행 일정이나 약속 시간을 Gmail, 캘린더, 메시지 등과 연계해 화면에 자동으로 띄워준다. 콜 중에 항공사에 전화를 걸면 예약 정보가 자동으로 나타나는 식이다. 온디바이스 처리 방식으로 개인정보 보호와 프라이버시도 보장된다.
카메라 기능도 대거 강화됐다. ‘Camera Coach’는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최적의 사진 구도, 조명, 포즈 등을 제안해 사진 촬영을 돕는다. 100배 줌 기능을 지원하는 ‘Pro Res Zoom’은 수백 장의 이미지를 AI로 합성해 고화질 원거리 촬영을 구현한다.
Pixel 10 Pro, Pixel 10 Pro XL
또한 실시간 통화 번역 기능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AI로 모방해, 자연스러운 음성 번역을 제공한다. 음성 번역 시에도 AI가 사용자의 말투를 최대한 반영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전보다 월등히 강화된 성능은 Tensor G5 칩 덕분이다. 구글에 따르면 해당 칩은 TPU 성능은 최대 60% 향상, CPU 성능은 평균 34% 빨라졌으며, Gemini Nano AI 처리는 이전에 비해 2.6배 빠르고, 2배 효율적이다. 이를 기반으로 Magic Cue, Voice Translate, Pixel Journal, Call Notes 등 다양한 AI 기능이 원활히 작동된다.
디자인 면에서도 변화가 눈에 띈다. 재활용 소재 사용, 밝기 3,000니트급 ‘Actua’ 디스플레이, Qi2 자기장 무선 충전(Pixelsnap) 등 첨단 사양이 적용되었으며, IP68 방수·방진 인증도 갖췄다. CEO 순다 피차이는 이번 발표 직후 “이제 시작일 뿐이며, 더 많은 제품이 곧 출시될 것”이라며 향후 AI 중심 전략의 지속을 선언했다.
글 / 한만수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