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스타가 2026년형 폴스타 3에 대규모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800볼트 전기 아키텍처와 향상된 컴퓨팅 처리 능력 덕분에 성능과 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2026년형 폴스타 3는 800볼트 전기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폴스타 2와 SPA2 플랫폼의 주요 기술 도약을 상징한다. 최대 350kW의 DC 충전 속도를 지원하며, 배터리 10%에서 80% 충전까지 약 22분이 소요되어 이전보다 25% 이상 빨라졌다.
새로운 아키텍처는 WLTP 기준 최대 6%의 효율성이 향상됐다. 또한, CATL의 새로운 리튬 이온 배터리(리어 모터 92kWh, 듀얼 모터/퍼포먼스 106kWh)를 통합하여 장거리 주행 능력을 강화했다.
모든 버전은 새로운 자체 개발 영구 자석 동기식 리어 모터를 탑재해 출력이 높아졌다. 퍼포먼스 버전은 최대 500kW의 합산 출력을 제공한다. 앞 모터는 필요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분리되는 기능을 제공하여 일상 주행 중 효율성과 주행 거리가 향상된다.
코어 컴퓨팅 시스템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엔비디아 자비어 대신 드라이브 AGX 오린 프로세서가 채용된다. 처리 능력은 초당 30조 회로에서 254조 회로 8배 이상 증가하여 능동 안전 시스템 및 센서 데이터 관리가 더욱 빠르고 지능적으로 이루어진다.
폴스타는 지속적인 개선 약속에 따라, 기존 폴스타 3 고객에게도 무료 개조를 통해 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업그레이드는 2026년 초에 시작된다.
2026년형에는 리어 모터, 듀얼 모터, 퍼포먼스라는 새로운 트림 레벨 구조가 도입되어 구분이 명확해졌다. 엔트리 레벨 리어 모터에는 최적화된 배터리 크기와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듀얼 모터에서는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옵션, 퍼포먼스 버전에서는 표준으로 유지된다.
업그레이드된 폴스타 3는 높은 수요와 이전 모델의 매진으로 인해 영국에서 가장 먼저 판매될 예정이며, 다른 시장으로도 순차적으로 확대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