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쓰(CROSS) 프로젝트가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기업 서틱(CertiK)의 스카이넷 리더보드에서 '바이낸스 알파(Binance Alpha)' 상위 20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서틱은 스카이넷을 통해 바이낸스 알파에 등록된 게임 프로젝트들을 대상으로 코드 보안, 프로젝트 운영 현황, 커뮤니티 신뢰도, 거버넌스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순위를 산정했다.
크로쓰는 이번 평가에서 보안, 소셜 임팩트, 거버넌스 강도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음(High)' 등급을 획득하며 스카이넷 점수 기준 전체 2위에 올랐다. 이는 크로쓰 프로젝트가 블록체인의 핵심 가치인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용자 중심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자료다.
특히 크로쓰의 개발 파트너사인 넥써쓰는 최근 크로쓰 플랫폼을 통해 MMORPG '로한2 글로벌'을 출시하고 통합 앱 '크로쓰x'의 탈중앙화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한정 기간 운영 중이다.
더불어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도입해 이용자의 거래 접근성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해당 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시장에서 크로쓰 토큰 매수에 사용돼 생태계 순환 구조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