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 / 이하 반남코)는 닌텐도 스위치 / 스위치2, PS5 버전으로 출시되는 ‘드래곤 퀘스트 I& II HD-2D Remake’(한국어판) 패키지 예약 판매를 오는 16일부터 실시한다고 오늘(14일)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드래곤 퀘스트 I& II HD-2D 리메이크'는 일본의 국민 RPG 드래곤퀘스트의 1편과 2편의 합본으로 HD-2D 그래픽으로 리메이크된 것이 특징이다. 1편의 경우 어둠의 패자인 용왕에 의해 다시 마물들로 뒤덮이게 된 아레프갈드를 구원하는 전설의 용사 로토의 피를 이은 용사(이용자)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아울러 2편은 로토의 자손들에 의해 세 개의 나라가 새롭게 세워진 세계에서 정체 불명의 마물 군대에 맞서 로토의 피를 이은 젊은 왕자와 공주가 진정한 평화를 되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 판매는 패키지 일반판과 게임 본편과 아크릴 블록이 세트로 구성된 '캐릭터 컴플리트 세트'로 판매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모험 액세서리 세트, 실속 의상 세트 등 조기 구매 특전을 받을 수 있으며, 예약 구매 특전으로, ‘한정 렌티큘러 카드’이 증정된다.
아울러 이전에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 를 닌텐도 스위치 / 스위치2, PS5에 소장하고, 저장 데이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설의 이미지 변신 세트’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