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의 액션 RPG ‘붕괴3rd’에서 8.5 버전 ‘사랑은 빛과 함께’를 24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팬들이 기다려온 엘리시아의 신규 S급 슈트가 공개되고, 청춘과 우정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스토리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된다.

엘리시아 신규 S급 슈트 ‘안녕♪ 사랑의 엘프♥’
8.5 버전의 핵심은 엘리시아의 신규 S급 슈트 ‘안녕♪ 사랑의 엘프♥’다. 이 캐릭터는 성진 속성으로, 가볍게 춤을 추며 활을 이용해 적을 제압한다. 또한 작은 사자를 소환해 빙결 원소 대미지를 4연격으로 가할 수 있어 전투의 리듬감이 한층 강화됐다.
엘리시아는 ‘별의 고리 분야’와 ‘천연의 잔의 가호’를 동시에 받아 ‘경계 공명’과 ‘별그림자 동행’을 함께 사용한다. ‘별의 폭발’ 상태에서 경계 공명 표식을 발동하면 추가 대미지를 입히거나, 그림자 하인으로 변신해 연속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테마 이벤트 ‘집결! 청춘의 꿈’
이번 버전에서는 성 프레이야 학원과 황금 정원의 연합 이벤트 ‘집결! 청춘의 꿈’이 열린다. 키아나는 사랑의 사자에게 ‘숙제와 시험이 없는 즐겁고 편한 학원 생활’을 소원으로 빌고, 이를 위해 엘리시아가 준비한 특별한 하루가 펼쳐진다.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상점에서 발키리·블라스트의 신규 코스튬 ‘천재 대마왕’, 수정, 소스 프리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메인 스토리 제2부 10장 EX ‘믿음의 빛 아래서’
새로운 메인 스토리 ‘믿음의 빛 아래서’에서는 드림시커가 칠술과 작별한 뒤 레일라를 마주하며 자신의 결심을 시험받는다. 이후 그는 레일라의 힘을 흡수하고 새로운 도시에서 세나디아와 재회하게 된다. 메인 스토리 콘텐츠 참여 시 수정, 드림시커 칩, 소스 프리즘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로그인 보상 및 축제 보급 이벤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로그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단순히 접속만 해도 장비 보급 카드 10장, 성흔 선택 상자, 프리즘 성흔 강화 티켓 1장, 수정 등이 지급된다.
또한 버전 초반부 누적 로그인 보상으로는 ‘진아·인간의 율자’ 또는 ‘진리의 율자’의 랭크업 인장을 포함한 S급 캐릭터 선택 상자와 보급 선택 상자 3개가 주어진다.
아울러 오는 27일부터는 축제 보급이 교대로 개방되어,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만 해도 축제 캐릭터 10연차 보급 쿠폰 2장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8.5 버전 ‘사랑은 빛과 함께’는 전투와 스토리, 이벤트, 보상이 모두 조화를 이루며, 기존 유저와 신규 플레이어 모두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단 100대! MSI ‘클로 8 AI+ 슈퍼 팩’ 20만 원 할인 라이브 특가 진행
· 알파스캔, 4K 240Hz·FHD 480Hz ‘듀얼모드’ 신기술 탑재한 AGON Pro 276UZ 공개
·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K-패스’ 전면 확대…아이폰·애플워치도 교통비 환급 혜택 누린다
· 지클릭커, 2만원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OP99 르캄프 라이트’ 출시
· 예스24, 오이뮤 감성 입힌 한정판 e북 리더기 ‘크레마 페블 클로버’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