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고객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 작품을 수록한 ‘2026 니콘 한정판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오늘부터 11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캘린더는 올해 2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니콘 캘린더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전국의 니콘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완성된 참여형 프로젝트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약 9개월간 접수된 수많은 사진 중 일부를 선정해 캘린더로 제작했으며, 특히 표지 디자인은 인스타그램 투표를 통해 고객이 직접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손끝에서 탄생한 작품을 다시 고객에게 선물하는 형태의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일상과 계절의 감성, 사진으로 엮다
‘2026 니콘 한정판 캘린더’에는 고객들이 포착한 계절의 변화와 일상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총 24컷의 사진이 수록됐다. 단순한 일정표를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집처럼 구성돼 있으며, 탁상용 캘린더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절취선을 따라 한 장씩 떼어내 벽에 붙이면 감성 포스터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니콘이 카메라를 매개로 고객과 함께 ‘창작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회사 측은 “사진이 단순한 기록을 넘어 감정과 순간을 공유하는 매개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응모자 중 무작위로 총 1,500명을 추첨해 11월 27일 이후 순차적으로 캘린더를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이주은 마케팅부장은 “2025년은 시네마 카메라 ZR과 Zf Silver 등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던 의미 있는 해였다”며 “이번 2026 캘린더는 고객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완성된 만큼, 니콘과 고객이 함께 만든 한 해의 기록이자 감사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레이저, ‘젠레스 존 제로’ 콜라보 에디션 게이밍 기어 3종 출시
· 로지텍, 이마트 쓱데이 맞아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최대 PS5 프로·아이패드 프로까지
· 조텍 RTX 5090 수냉 그래픽카드, 단 3일간 특가 판매
· ASUS ROG, ‘쿠가세’서 인기 게이밍 기어 대거 할인…최신 키보드·마우스 총출동
· “이젠 다이소에서도 짜먹는다!”... 딜리노쉬 프리미엄 땅콩버터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