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이인텔리전스, 글로벌 브랜드 선택한 3D 생성형 AI 기술 공개
스카이인텔리전스가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I 서밋 서울 & 엑스포 2025'에서 차세대 AI 콘텐츠 제작 기술을 선보였다. 엔비디아 아이작 심 기반 로봇암 자동 3D 스캐닝 기술을 활용해 실물 제품을 정밀하게 디지털화하고 고품질 3D 모델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시연했다. AI 학습 로봇 스캐너로 3D 모델링부터 제품 세분화·소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해 제작 시간과 비용을 60% 이상 절감한다. 스카이인텔리전스는 독자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을 통해 LVMH, 리치몬트, LG전자 등과 100건 이상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재철 대표는 피지컬 AI 구현 사례로 콘텐츠 산업을 넘어 제조·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딘트, ‘모바일 AI 시험감독 솔루션’으로 특허청 대회 우수상 수상
에딘트가 특허청 주관 '2025 지식재산 창업경진대회'에서 비전 AI 기반 온·오프라인 정량 평가 기술로 2위(우수상)를 수상했다. 총 322개 창업 기업이 접수한 이번 대회에서 최종 15개 기업이 선정됐다. 에딘트의 '프록토매틱'은 응시자의 휴대폰을 활용해 AI 감독관이 시험을 감독하는 온라인 시험 솔루션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간편한 참여와 100% 자동화 절차를 갖췄다. 삼성전자 C-Lab 출신 스타트업인 에딘트는 이미 국내 15개 대학의 온라인 공유대학 정규 과정 시험과 각종 대기업 실무에 활용되고 있다. CES 혁신상, iF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어워드도 수상했다.
▪️ 홍은청소년문화의집, AI 독립운동가 전시회 성료
서대문구 구립홍은청소년문화의집이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지역사회의 중심에서 영웅의 시선을 대신하다'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대문구 카페 폭포에서 5일간 진행된 전시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AI 기반 독립운동가 이미지와 영상이 상영됐다. AI 기술을 활용해 밝은 미소로 복원한 독립운동가의 이미지와 독립의 염원을 담은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스마트TV 화면을 통해 공개됐다. 'AI 도구를 활용한 나만의 독립운동가 엽서 만들기' 체험과 청소년이 직접 디자인한 독립운동가 캐릭터 굿즈 제공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에이아이브, 분산형 GPU 클라우드로 AI 인프라 혁신
분산형 GPU AI 클라우드 기업 에이아이브가 11월 3일~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서밋 2025'에 참가해 'Air Cloud'를 선보였다. SK텔레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기업인 에이아이브는 스타트업 존에서 GPU 자동 확장 기술을 시연했다. Air Cloud는 전 세계 소비자와 기업의 유휴 GPU를 연결해 저비용·고효율 AI 추론을 가능하게 하는 분산형 인퍼런스 전용 클라우드로, AI 추론 비용을 최대 80% 절감한다. 에이아이브는 대구시 ABB 산업 생태계 사업, 삼성전자 C-Lab Outside,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등에 선정되며 혁신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에딘트 외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