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12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25에 112부스 규모로 참가해 대형 게임을 선보이며 지스타를 찾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훔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현장을 뜨겁게 달구는 모습이다.
올해 넷마블관은 B2C 전시관에서 ‘프로젝트 이블베인’,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등 4종의 시연 작품을 준비하고 야외 부스에 'SOL: enchant(솔: 인챈트)'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시연 부스의 경우 관람객들이 기다리면서도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형태로 준비해 대기 시간에도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그리고 전시관 부스 중앙에는 무대를 마련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코스튬 플레이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해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먼저 부스 중앙을 기준으로 가장 왼쪽에는 내년 1월 28일 콘솔·PC·모바일 플랫폼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되는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이 자리하고 있다. 전 세계 누적 판매 5,500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게임이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이 작품은 올해 지스타에서는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브리타니아 대륙을 자유롭게 탐험하는 오픈월드 모드, 원작에 등장한 마신 3종과의 긴박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보스 타임어택 콘텐츠 등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원작 속 브리타니아를 거닐면서 오픈월드로 표현한 게임의 모습에 좋은 점수를 주고 있다.
옆자리에는 신작 협동 액션 장르 게임 ‘프로젝트 이블베인’이 자리했다. 이 작품은 넷마블몬스터가 개발을 맡은 3인칭 협동(Co-op) 액션 게임으로, 이용자가 방대한 다크 판타지 세계관 속 부대원이 되어 인류 재건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며 적왕의 악마 군단과 맞서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작품이다.
게임은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퀄리티 그래픽과 최대 4인이 한 팀을 이뤄 전장에 침투,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한 후 더 높은 난이도의 미션에 도전하는 게임 플레이로 이용자들의 시선을 훔치고 있다. 특히 시연 PC는 물론 최신 UMPC ‘ROG Ally X’ 시연대까지 선보이며 다방면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무대를 넘어서는 무안경 3D 모니터인 ‘오디세이 3D’를 통해 뛰어난 입체감을 선보이고 있는 ‘몬길: STAR DIVE’가 자리하고 있다. 다른 게임에서는 만나기 힘든 뛰어난 입체감과 공간감은 물론 마치 눈앞으로 다가오는 듯한 연출에 이용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이 작품은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으로, 언리얼 엔진5 기반의 고퀄리티 스토리 연출, 3인 파티 기반 실시간 태그 플레이와 시원한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특히, 몬스터 포획·수집·합성이 가능한 ‘몬스터링 컬렉팅’ 등의 요소를 더해 한층 매력적인 재미를 갖췄다. 또 지스타 현장에서는 한국의 멋을 담은 신규 지역 ‘수라’와 수라 지역의 ‘낙산’ 마을을 처음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부스 맨 우측은 글로벌 인기 IP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가 장식하고 있다. 이 작품은 모바일·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로그라이트 액션 RPG로,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원작에서 상세하게 묘사되지 않았던 ‘윤회의 잔’을 사용해 과거로 돌아간 성진우가 차원의 틈새에서 보낸 27년간의 군주 전쟁 서사를 담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시연되며, 모바일기기에서도 PC 못지않게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쿼터뷰 액션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모습이다. 로그라이트 액션 장르답게 매번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것도 게임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야외 부스에 신작 ‘SOL: enchant(솔: 인챈트)’ 주요 콘텐츠인 ‘신권(神權)’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부스 방문 시 ‘신권’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스탬프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그래픽카드·키보드·마우스·헤드셋 등을 증정하는 인플루언서 대전, 버튜버 시연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