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퍼플렉시티
포르투칼 출신의 세계적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Perplexity)’에 투자하며 브랜드 앰배서더로 합류했다. 퍼플렉시티는 호날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하며, 그의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성취 추구의 철학이 자사의 AI 답변 엔진 비전과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다.
호날두는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A, 사우디 프로리그를 거치며 수많은 우승과 개인기록을 세웠을 뿐 아니라, 포르투갈 대표팀에서도 굵직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최근에는 자신의 SNS를 통해 “퍼플렉시티에 대한 투자를 자랑스럽게 발표한다”며 이번 협력을 직접 알렸다.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블룸버그는 이번 거래가 그의 가장 주목받는 투자 사례라고 평가했다.
출처 : 퍼플렉시티&C호날두 유튜브 계정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선다. 호날두는 주요 연설과 발표 등 중요한 순간에도 퍼플렉시티를 활용해 왔으며, 이제는 투자자로서 회사의 성장에 참여하게 됐다. 퍼플렉시티는 이를 기념해 ‘호날두 허브(CR7 허브)’를 선보였다. 팬들은 이 플랫폼에서 미공개 사진을 포함한 그의 개인 아카이브, 커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주요 순간, 상징적인 골 장면을 인터랙티브하게 체험할 수 있다. 향후 독점 콘텐츠와 굿즈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퍼플렉시티의 CEO 아라빈드 스리니바스는 “호날두와 함께 최고의 질문 도구를 만들겠다”고 밝혔으며, 퍼플렉시티는 전 세계 6억 5천만 명이 넘는 그의 팔로워를 바탕으로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 AI 확산 단계에 있는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글 / 김지훈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