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스토케(Stokke®)가 오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
스토케는 이번 전시에서 키즈관 기획전시 <아이가 자라는 집 : 원더랜드>展에 참여해 ‘Small Kids, Big World’를 주제로 아이의 성장과 가족 간의 유대가 어우러진 ‘집’의 가치를 제안한다. 유아용품을 단순 소비재가 아닌, 아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역할을 달리하며 일상에 스며드는 동반자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레몬 옐로우로 완성한 플레이풀 톤
이번 전시의 핵심은 스토케의 대표 하이체어 트립트랩(Tripp Trapp®) 신제품 ‘레몬 옐로우(Lemon Yellow)’의 국내 최초 공개다. 팬톤 ‘레몬 머랭(Lemon Meringue)’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로, 공간에 활기와 낙관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플레이풀 톤’ 트렌드를 반영했다.
전시 부스 역시 레몬 옐로우를 키 컬러로 구성해 제품과 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색채를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공간 스토리텔링을 결합했다는 점에서 디자인 전시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의 상상에서 출발한 3가지 테마 공간
전시는 식사(Eating), 수면&목욕(Sleeping&Bath), 탐험(Exploring) 등 세 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아이들의 시선에서 만들어낸 상상의 세계’를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첫 번째 ‘기차의 방’에서는 의자가 기차가 되어 간식을 싣고 소풍을 떠나는 장면을 연출했다. 두 번째 ‘모험선의 방’은 아기 침대가 배가 되어 꿈나라로 항해하는 콘셉트다. 마지막 ‘타임머신의 방’은 유모차와 유아 캐리어가 환상의 나라로 향하는 이동수단이 되는 설정으로 꾸며졌다.
각 공간에서는 트립트랩과 노미(Nomi®)를 비롯해 아기침대 슬리피(Sleepi™), 아기욕조 플렉시바스(Flexi Bath®), 휴대용 유모차 요요(YOYO®), 여행 캐리어 젯키즈(JetKids™) 등 스토케의 주요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다. 제품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 구성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확장성과 일관성을 동시에 드러냈다.
가족 교감 강조한 ‘맥시 트립트랩’ 체험존
현장에는 대형 사이즈의 ‘맥시 트립트랩(Maxi Tripp Trapp®)’ 전시와 포토존도 마련된다. 방문객 대상 사진 촬영 이벤트를 통해 성인 역시 트립트랩의 구조적 안정성과 사용 편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스토케가 강조해 온 ‘가족과의 교감’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장치다.
스토케코리아 관계자는 “아이가 자라는 집에 무엇이 필요할까?라는 근본적인 질문에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아이들이 마음에 품은 상상과 창작의 세계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와 가족이 함께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정 프로모션 및 SNS 이벤트 진행
스토케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를 기념해 트립트랩 레몬 옐로우와 요요 제품을 대상으로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시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2026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한편 2026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가구, 홈데코, 텍스타일 등 리빙 및 인테리어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는 국내 대표 전시회다. 1994년 시작된 이후 단순 상품 전시를 넘어 디자이너 협업 기반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계 내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이번 스토케의 참여는 유아용품을 ‘성장 가구’이자 ‘가족 소통의 매개체’로 재정의하며, 키즈 라이프스타일을 리빙 트렌드의 중심으로 끌어올리는 시도로 평가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바람부터 위생까지 잡았다…오텍캐리어 1WAY·4WAY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출시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