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가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밀리 오리지널부터 영화 원작 소설, 웹툰, 웹소설, 도슨트북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의 사색과 재미를 동시에… 밀리 오리지널·영화 원작 소설 주목
연휴 기간 동안 깊이 있는 사색과 몰입감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밀리 오리지널 도서가 눈길을 끈다. 이다혜 작가의 신작 오래된 세계의 농담은 고전을 읽으며 얻게 되는 공감과 사색의 순간을 담은 에세이다. 고전이 어렵고 무겁게 느껴졌던 독자라면 한층 부담을 덜고 접근할 수 있는 작품이다.
상상의 세계로 떠나고 싶은 독자에게는 ‘2025 부산국제영화제’ 스토리마켓 공식 선정작인 연여름 작가의 SF 소설 빛의 조각들이 추천된다. 위로와 힐링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이재문 작가의 환생 판타지 소설 죽은 건 아니고 일시정지가 대안이 될 수 있다.
화제의 영화 원작과 베스트셀러도 연휴 독서 목록에 올랐다.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는 오는 20일 개봉 예정인 영화 파반느의 원작으로, 영화를 관람하기 전 작품을 미리 읽으면 세계관과 서사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알쓸별잡’에 출연한 김상욱 교수가 추천한 가짜 노동, 한국 대표 스릴러 작가 정유정의 종의 기원 등도 연휴 기간 동안 읽기 좋은 작품으로 제시됐다.
짧지만 깊은 통찰… 스낵 콘텐츠로 완성하는 ‘틈새 독서’
명절 일정 속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스낵 콘텐츠도 마련됐다. 밀리의서재 출간 플랫폼 밀리로드의 인기 연재물 제철영화는 영화 평론가 이화정과 김도훈이 매 절기마다 지금 봐야 할 영화를 추천하는 콘텐츠다.
가장 최근 에피소드 ‘입춘’ 편에서는 이화정 영화 평론가가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레이디 버드를 소개했다. 각 에피소드가 짧은 호흡으로 구성돼 이동 중이나 휴식 시간에 부담 없이 감상하기 적합하다.
철학적 사유를 가볍게 접하고 싶다면 도슨트북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오늘 15분만’ 시리즈는 세네카, 니체, 노자, 공자 등 동서양 대표 철학자들의 핵심 사상을 15분 분량으로 압축해 전달한다. 방대한 인문학 지식을 짧은 시간 안에 파악할 수 있어 연휴 중 틈틈이 지적 충만함을 채우기에 적합하다.
정주행 욕구 자극… 웹툰·웹소설·오디오웹소설까지
긴 이동 시간이나 여유로운 휴식 시간에는 웹툰·웹소설 시리즈가 제격이다. 밀리 오리지널 로맨스 작품 궁노는 탄탄한 서사와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세워 정주행의 재미를 더한다. 웹소설과 웹툰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콘텐츠 확장성도 갖췄다.
마치 영화를 감상하듯 생생한 경험을 원한다면 밀리의서재가 독점 제공하는 오디오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선택할 수 있다. 오디오웹소설 사상 최초로 30명이 넘는 성우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공개와 동시에 밀리스토리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외에도 무당기협, 그저 여명일뿐 등 무협부터 로맨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이 준비돼 있어 독자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설 연휴는 일상의 속도를 잠시 늦추고 자신만의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시기다. 밀리의서재는 장편 소설부터 15분 철학 콘텐츠, 오디오웹소설까지 폭넓은 큐레이션을 통해 연휴 동안 독자들이 사색과 재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바람부터 위생까지 잡았다…오텍캐리어 1WAY·4WAY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출시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조텍 RTX 5070 Ti 플래그십, 160만원대 특가로 나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