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관련 주변기기 업체 앱솔루트코리아(www.abko.co.kr, 대표 이태화)는 AMD의 ATI Radeon HD2600을 기반으로 하는 신제품 그래픽 카드 'HIS Radeon HD 2600 Pro TurboX IceQ'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HIS Radeon HD 2600 Pro TurboX IceQ'는 120개의 Stream Processing units를 구성되어 있으며, 128bit의 GDDR3 256MB 메모리를 탑재했다. 또 700MHz의 코어 클럭과 1400MHz의 메모리 클럭으로 레퍼런스 제품에 비해 한층 높은 성능을 보여주며, IceQ 쿨러를 장착해 정숙하고 효율적인 냉각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AMD의 UVD를 지원해 H.264, VC-1, Blu-Ray, HD-DVD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제공하며, Dual DVI/HDTV(S-Video) 구성과 두 개의 DVI는 Dual-Link를 지원해 최대 5120x1600의 해상도 구현이 가능하다.
이밖에 HDCP를 지원하고 HDMI 젠더를 사용해 사운드 출력과 더불어 HDMI의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AV 기기와의 연계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앱솔루트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HIS Radeon HD 2600 Pro TurboX IceQ는 최강의 성능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IceQ 쿨러를 통해 강력한 냉각 성능과 차별화된 정숙성을 보여주어 내외부적으로 완성도 높은 퀄리티의 제품으로 구성하였다"라며, "그래픽 카드의 명가 앱솔루트코리아는 차후 보다 다양한 ATI Radeon 제품를 국내에 공급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제품 문의 : 앱솔루트코리아(www.abko.co.kr, 02-716-6114)
다나와 홍진욱 기자 honga@danawa.com
기자블로그 <http://blog.danawa.com/jw_hong>
<저작권자 (c)다나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