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에서 아이팟을 꼽아 사용이 가능한 데스크톱 오디오 시스템 TSX-130을 선보였다.
TSX-130은 상단에 있는 독(Dock)에 아이팟을 꼽으면 외장형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라디오와 CD 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두가지 기능 모두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아이팟 도킹이 가능한 야마하 TSX-130]
사용이 가능한 아이팟 시리즈는 클릭휠 시스템의 아이팟 시리즈, 아이팟 클래식, 아이팟 나노, 아이팟 미니, 아이팟 터치등이 있으며 도킹 후에는 리모컨으로 아이팟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TSX-130에는 USB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MP3가 담긴 USB를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물론 USB로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되는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나 일반적인 이동식 저장장치도 연결이 가능하다.
CD플레이어 모드에서는 일반 오디오 CD는 물론 MP3, WMA 형식의 오디오 파일이 담긴 CD-R/RW도 인식이 가능하며 최대 30개의 채널이 저장되는 FM라디오 기능도 뛰어나다.
특히 데스크톱 오디오 시스템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기능인 알람 기능은 서로 다른 두개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듀얼 알람기능을 지원하며 알람 사운드는 일반 비프음, 아이팟음악, USB음악, CD, 라디오를 지정할 수 있다.
다나와 음향기기 CM 신승진
audio@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