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업체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www.emtekinc.com)는 한빛소프트-AMD와 손잡고 역사 MMORPG 게임 '삼국지천'의 그래픽카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고 T3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위대한 전장의 서막' <삼국지천>은 약 4년 간의 개발기간과 16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완성된 대작으로 삼국지 영웅들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환타지적 세계관으로 담아내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월 22일 공개 서비스(OBT)부터 좋은 반응을 보인 <삼국지천>은 서비스 열흘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레벨 균형을 맞추고 서버 증설을 통해 컨텐츠와 운영 면에서도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선보이는 <삼국지천> 그래픽카드 패키지는 AMD 라데온 HD 5750 / HD 5670 2종으로 선보이며, <삼국지천> 배경으로 디자인된 패키지와 특별 아이템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인벤토리 확장을 위한 'AMD 전용 가방 30칸'과 일반적인 탈 것에 비해 레벨이 높아 효용성이 뛰어난 'AMD 전용 탈 것-백호', PC방에서 접속 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S포인트 300점' 등 유용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Sapphire Radeon HD 5750 / HD 5670 삼국지천 한정판'은 각각 720개와 40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가진 AMD의 2세대 테라스케일(TeraScale)그래픽 엔진을 탑재해 실제와 같은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조성해 주는 DirectX 11 지원과 향상된 통합 비디오 디코더(UVD2)를 통해 높은 품질의 HD 영상 재생을 보장한다.
'Sapphire Radeon HD 5750 / HD 5670 삼국지천 한정판'은 각각 최대 86W와 64W의 소비전력으로 작동하며, 특히 Radeon HD 5670의 경우 보조 전원 연결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400W급 파워서플라이로 구동이 가능하다.
이엠텍의 관계자는 "삼국지천 그래픽카드 패키지는 수량 한정판으로 3월 14일부터 컴퓨터 전문 매장이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삼국지천'의 높은 인기와 다양한 혜택의 아이템 쿠폰이 맞물려 '삼국지천'을 즐기려는 유저들의 구매 심리를 크게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Sapphire Radeon HD 5670'과 'Sapphire Radeon HD 5750'은 국내 공식 공급원인 이엠텍아이엔씨의 3년 품질 보증(무상 2년, 유상 1년)프로그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미디어잇 홍진욱 기자 honga@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 (www.it.co.kr)>




